인지행동모델 개념,기법,기본원칙,치료과정 연구 및 인지행동모델 나의 실생활 적용사례 분석 - 인지행동모델 연구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8 / 2022.04.08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지행동모델 개념,기법,기본원칙,치료과정 연구 및 인지행동모델 나의 실생활 적용사례 분석 보고서 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1. 인지행동모델 개념

2. 인지행동모델 등장배경

3. 인지행동모델의 특징

4. 인지행동모델 기본원칙

5. 인지행동모델 주요학자들의 주장
(1) 앨리스
(2) 벡
(3) 라자러스
(4) 아들러

6. 치료과정

7. 기법소개

8. 인지행동모델 나의 실생활 적용사례 연구
(1) 사례소개
(2) 인지행동모델 치료사정과 개입과정

9. 인지행동모델 활용과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지행동모델이란 개인의 행동과 정서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의 사고와 사고과정을 변화시킨다는 목적을 가진 모든 치료절차를 말한다.
이는 감정이나 행동 등을 사고의 사물로 보는 사람들의 사고체계를 포함하는 통합적 범주이다.
참고문헌
서경희, 인지행동치료의 적용
윤순임,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김영숙.이현림, 인간발달과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상담] 성인상담의 실제
  • 나 의도를 왜곡하지 않고 솔직하게 나타내는 것* 상담기법 소개(1) 화제의 유도 ① 신뢰감 형성이 중요② 상담 초기에는 기법의 적용보다는 수용적이고 온화한 태도로 내담자에게 깊은 관심을 나타내야 함③ 내담자를 편안하게 해주어 상담실에 들어오면서 느끼는 불안을 덜어주고 구속감을 풀어주도록 일상 이야기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음(2) 구조화① 상담과정, 제한 조건 및 방향에 대해 상담자가 정의를 내려주어 바람직한 체계와 방향을 알

  • [전자무역상거래] 전자상거래결제와 보안 방안
  • 연구로부터 출발특 징응용계층에서 적용되며 다양한 표준을 포용, 응용 수준에 해당session계층에서 적용되며, 응용계층의 FTP, TELNET, HTTP등의 프로토콜의 안전성 보장, network 수준에 해당SSL 3.0을 기반으로 한 업그레이드 프로토콜3VPN은 security, QOS, manageability 등 보안기능 외에도 성능이나 관리편의성 등의 기본요구사항을 가짐현황과 전망현재까지는 활성화되지 않고 있음현재 많은 전자쇼핑몰 업체에서 채택,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활성화되고 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연구원)1) 입사포부부지런하다고 해서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노력한다고 모든 것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부지런함은 지혜가 뒷받침됨으로써 더욱 빛난다고 생각합니다. 그 지혜와 성실로 성공을 위해서 끊임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2) 성장과정 및 생활신조.그렇게 여유롭게 자라지는 못했지만, 농사를 지으시는 부모님 곁에서 남부럽지 않게 사랑을 받았고 존중받으며 살았습니다. 또한, 언제나 땅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 [소비자중심주의] 기업과 소비자주의
  • 레포트에서는 기업과 소비자의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실제 사례와 개선안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소비자주의의 확립을 위해서 필요한 기업과 소비자 양측의 역할을 제시해보겠다. 2. 소비자집단관련 주요문제소비자 또는 소비자집단은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 주는 효용 및 만족도에 관심을 두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고 안전한 상품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기업이 그러한 소비자욕구에 충실하지 못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과정을 통하여 아동은 각각의 단계에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를 지각하고 증명한다는 것이다. 어떤 특정한 교과나 특정한 개념을 가르치고자 할 때, 교사는 대답을 할 수 있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그것을 대답하는 동안에 무엇인가 배우게되는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와 교과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잘 정련된 중간 질문으로 아동은 지적 발달 단계를 거쳐 보다 빠르게 수학, 물리 및 역사의 원리를 이해하게된다. 둘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