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원인 및 대응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12 / 2022.02.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원인 및 대응방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무기력한 청소년의 원인
2. 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대응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무기력하다는 뜻은 말 그대로 의욕이 없다는 뜻이다. 갱년기 남성이나 여성이 이런 말을 듣는다면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청소년들이 무기력하다는 말을 듣게 된다면 큰 마음의 병이 있지 않은가 하는 의구심이 들 것이다. 그렇지만 놀랍게도 요즘 아동이나 청소년들은 종종 이러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 청소년들은 사회?문화적 요인, 경쟁적 학습 환경, 학업 스트레스, 부모의 성취압력 등으로 인해 무기력을 더 높게 지각하게 된다.
.
.
Ⅱ 본론
1. 무기력한 청소년의 원인
한국 청소년들은 사회, 문화적 요인, 경쟁적 학습 환경, 학업 스트레스, 부모의 성취압력 등으로 인해 학습된 무기력을 더 높게 지각한다는 특징이 있다.
참고문헌
- 이주완, “독거노인의 고독감 감소를 위한 긍정심리학 상담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시립대, 2016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정한길, “인성교육에 대한 긍정심리학의 함의”, 경인대, 2016
- 손진환, “교회학교 교사들의 학습된 무기력 극복 방안”, 서울신학대, 2016
- 황미영, “중학생이 지각한 교실목표구조, 학습된 무기력, 성취정서 간의 관계”, 단국대, 2016
- 신현아,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정적 부모양육태도, 정서문제, 스마트폰 의존도, 학업무기력과의 구조적 관계”, 가야대, 2021
- 김현주, “청소년들의 학습된 무기력 극복을 위한 진로독서치료 프로그램이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진로태도성숙에 미치는 영향”, 평택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