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의뢰받은 교수자로서 개설할 프로그램의 개요, 목표, 차시별 프로그램 계획서, 각 차시마다 가장 효과적 평생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16 / 2021.11.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 평생교육기관(원격기관 제외)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의뢰받은 교수자로서 개설할 프로그램의 개요, 목표, 차시별 프로그램 계획서를 만들어보고, 각 차시마다(또는 일부 차시에서) 가장 효과적 평생교육방법들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2. 개설할 프로그램
1) 개설할 프로그램의 개요
2) 개설할 프로그램의 목표
3) 차시별 프로그램 계획서(프로그램 계획서 내용)

3. 각 차시마다 가장 효과적 평생교육방법들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러분들은 평생교육기관(원격기관 제외)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의뢰받은 교수자입니다. 여러분들이 개설할 프로그램의 개요, 목표, 차시별 프로그램 계획서를 만들어보고, 각 차시마다(또는 일부 차시에서) 가장 효과적 평생교육방법들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Ⅰ. 서론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인생 100세 시대와 지식사회에서 이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평생교육을 통해 전 생애 동안 각자의 생활세계에서 배움을 일상화하고 삶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 평생교육의 목적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어떠한 차원에서 개발되고 실시되든지 간에 그것은 근본적으로는 각각의 차원에서 변화를 모색하고자 함이다. 즉, 프로그램은
참고문헌
한상길, 김현영 외 1명, 평생교육방법론 (연구와 실천을 위한), 공동체, 2020
김영옥, 최라영 외 1명,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19
강혜승 저, Cox의 상호작용모델을 적용한 당뇨병 노인의 건강코칭프로그램 효과, 대구가톨릭대, 2017
이미라, 송미순 저, 당뇨노인을 위한 자기효능증진 교육프로그램의 장기효과, 노인간호학회지, 2003
최은수, 김미자, 최연희 외 1명, 평생교육론, 공동체,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 및 인터넷 활용 수업의 현황과 기술동향, 학습모형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평생학습자이어야 한다. 인터넷 시대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생성된다. 교사 스스로 끊임없이 생성되는 정보를 취급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정보수집 능력, 정보 비판력, 정보 선택력, 정보 전달력 등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가치에 대한 안목과 활용방법에 대한 연구, 그에 따른 교수방법의 개발과 인터넷 정보를 교육과정에 알맞게 편집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셋째로 교육내용의 변화를 들 수 있다. 과거의 수업은 각

  • 재량활동(교육과정)의의,목표, 재량활동(교육과정)실제, 재량활동(교육과정)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편성,운영방법, 재량활동(교육과정)개선,평가
  • 교육활동을 통하여 아동들 스스로 창의성 계발을 위해서 아동들과 몇 가지 약속을 꼭 지도한다2) 즐거운 하루의 활동계획을 세워 실천한다3) 창의성 지도에서 유의할 점2. 현장에서의 인터넷 동화를 활용한 생각 키우기 사례1) 지도 대상 및 기간2) 주제 선정 이유 3) 목표4) 실천내용 5) 기대되는 성과(실천하고 난 후)Ⅴ.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사례1. 한자 공부1) 주제2) 주제의 개관3) 주제의 목표4) 주제의 전개5) 차시별 교수․학습 활동안 예시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관리와 방법
  •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이러한 컴퓨터 프로그램처럼 자동적으로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과 관련된 교수자의 교수행위, 학습자의 학습행위, 운영요원의 운영 및 관리행위의 통합된 인위적 노력에 의해 전개된다. 김진화(2008),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서현사, pp167-168.즉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평생교육사가 기관의 목표를 달성하고 학습자의 성장과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활용하는 매체로 집단 활동의 계획 및 실시,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을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프로그램에 제시된 강의계획서를 토대로 하여구성되었다. 각 강의 마다 모듈 형식으로 개발하여 강의의 구성(주제형, 교과형)에 따라 얼마든지 조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연수자료는 가능하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함(연수목표, 강의활동과 예상소요시간, 연수자료 활용방법 등 포함)으로써, 연수강사와 연수대상자의 연수자료 활용시 실제적 유용성을 극대화하였다. 연수자료에는 보다 효과적으로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언어적 정보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