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8 / 2021.07.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제정 배경 및 경과
II.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내용
1. 법령 체제 및 제정의 목적
2. 특수교육법에서 사용한 용어의 정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제정 배경 및 경과
우리나라 장애인의 특수교육 교육권의 법적 보장의 시작은 특수교육진흥법의 제정(법률 제3053호, 1977. 12. 31)이다. 이후 동 법률의 시행령은 대통령령 제91호(1978. 8. 30)로 공포되고, 시행규칙은 문교부령 제435호(1978. 12. 30)로 제정되어 19791년 1월 1일부터 시행토록 공포되었다. 이러한 법적 근거의 마련은 장애아동의 특수교육을 진흥하기 위하여 제정된 국내 최초의 법령으로 이후 한국 특수교육의 발전 및 변화의 모체가 되고 동력이 되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어린이집 유형(국공립, 법인, 민간, 직장, 가정)에 대하여 정의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현재 평생교육 현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 중 본인의 관심 영역에 있는 프로그램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성, 주요 내용, 성과를 바탕으로 분석 및 발전 방안을 작성하시오(예 00시의 다문화 주민학교 분석 및 발전 방안)
- 자원봉사센터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관조사 보고서
- 특수아동의 장애유형 한 가지를 선택하고 장애특성을 고려한 가상의 상담사례를 상담과정에 따라 작성해보십시오 내용을 작성한 후 가족과 어떻개 연계할 것인지 함께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젠더갈등 대표적 사례분석 / 우리나라 젠더갈등 시작과 실태 분석 /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 젠더갈등에 대한 나의생각
- 사회복지조직및시설에서유용한 프로그램개발계획서,가출청소년을위한프로그램계획서,사회복지프로그램프로포절
- 한국의현대문화] 현대 한국의 의식주 생활 문화 및 여가 문화의 특징은 무엇이며, 자신의 의식주 및 여가 생활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과거와 달라진 점을 논의해 보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공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