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론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11 / 2021.06.1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인교육론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교육이란
2.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고령화와 급격한 과학기술의 발달은 노인평생교육의 교육방법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예고된다. 즉, 65세부터 100세까지의 폭넓은 노인 연령층의 분포, 학력수준, 경제능력 및 생활 여건 차이, 성별 등 환경과 여건을 다른 노인들은 다양한 요구를 할 것이다. 노인들의 다양한 교육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획일적인 교육방법이 아닌 교육 대상자인 노인의 특성, 욕구, 수준 등에 맞는 다양한 교육방법의 연구 개발이 요구되고, 개별 학습자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노인교육이란
많은 학자들이 노인교육을 정의 내려 왔다. 20세기에 내려진 정의들이나 외국의 학자들에 의한 정의들은 현대 우리나라 사회에 어울리지 않을뿐더러 무의미하다. 현재의 우리가 노인교육을 인식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
- 참고문헌
-
박경숙. ?고령화사회 이미 진행된 미래? 서울: 의암출판사, 2010.
정임승 외(2014). 노인교육론.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종혜 외(2013). 중장년층의 노후준비교육 참여 실태와 요구. 사회과교육.
최태복(2011). 노인교육프로그램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대전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방법론은 짧은편이고시사점은적절함
- 61694***
(2021.09.03 13:17: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