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평가 학교효과 효과적인 학교 학교경영평가 방법 프로그램평가 학교평가모형 의사결정 접근모형 학교평가의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경영평가 : 학교를 교육활동이 수행되는 하나의 단위로 보고 그 속에서 학생에게 기대되는 지적·정의적·신체적 발달이 학교 내부에서의 교육활동을 통해 어떻게 나타나는가를 중심으로 측정되어지는 학교효과 평가
학교경영평가
학교효과 :
학교교육이 학교의 교육활동에 관계된 변수들이 학생의 행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효과적인 학교 : 학교장의 교육적 리더십, 학교경영의 민주성, 학교의 학생지도, 규율, 교사들의 학생에 대한 기대가 긍정적
학교 효과성 관련 요인
1. 더 나은 결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결정
2. 실제 유효 학습시간의 극대화
구조화된 수업
내적으로 응집된 학교조직과 경영
외적으로 결속된 학교조직과 경영
주위 환경 자극
학교경영평가 방법
기관평가(institutional evaluation)
특정기관 전체를 총체적인 단일규모로 하여 종합적 평가
2. 프로그램평가(Program evaluation)
프로그램이 의도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 가를 확인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진행시켜 나가거나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그 효과나 영향을 파악하기 위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기관리][숙박업운영 위기관리][지방재정 위기관리][쿠바미사일 위기관리]학교 위기관리, 기업 위기관리, 금융 위기관리, 숙박업운영 위기관리, 지도자 위기관리, 지방재정 위기관리, 쿠바미사일 위기관리 분석
  • 효과를 발휘. (3)사건의 결과다이엔은 지진 발생 2~3시간만에 영업 재개를 결정했을 정도로 신속하게 대처. 나카우치 사장의 정확한 상황 판단과 신속한 Top-down식 의사결정으로 복구 시간을 최대한 단축. 4) 노무라 증권의 철저한 반성(1)사건의 발단노무라 증권의 폭력단 이익공여 및 정부관료 접대가 문제화. 노무라는 총회꾼의 친족이 운영하는 회사에 부당 이익을 제공해 온 사실이 발각되어, 사카마키 사장이 구속되었고 5개월간 채권업무 취급 중

  • 조직의 개념(정의, 본질, 구성요소)과 조직 발전과정(고전이론, 신고전이론, 현대이론)
  • 모형에 입각한 연구(5) 경험주의 제창3) 신고전이론에 대한 평가4) 신고전이론의 학파들(1) 생태론(2) 경험주의이론(3) 인간관계론3. 현대이론1) 현대이론의 시대적 배경(1) 격동하는 사회(2) 정보화, 세계화의 촉진(3) 경제적 풍요와 탈물질 경향의 대두(4) 다원(양(화 사회(5) 조직사회화의 촉진과 변모2) 현대이론의 일반적 특성(1) 가치기준과 접근방법의 분화(2) 통합적 관점의 성숙(3) 학제적 성격(복합과학성)의 심화(4) 경험 과학성의 향상3) 현

  • 임용고시 교육학 정리자료
  • 임용고시 교육학 정리자료1. 강화계획2. 효과적인 장기기억으로의 저장방법3. 직선형 프로그램 학습법의 강화원리4. 망각 제거기법5. 카텔의 유동적 지능과 결정적 지능6. 마샤의 정체성 이론7. 자기가치이론8. 목표지향성이론9.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10. 유의미한 부호화전략11. 수행목표진술의 원칙12. 캐롤의 완전학습모형13. 선행조직자14. 앵커드 수업모형15. 인지적 도제이론16. 목표기반시나리오17. 원격교육의 장단점18. 가네의 학습과

  • [경력개발] 경력개발이론과 경력개발프로그램 분석
  • 경력개발이론과 경력개발프로그램 분석Ⅰ. 서론Ⅱ. 경력개발이란Ⅲ. 경력개발 프로그램의 목적1. 맞춤형 인재의 개발 및 확보2. 개인의 성장 욕구 충족3. 조직 일체감 향상4. 경력 개발의 효과성 측정Ⅳ. 경력 개발 이론1. 특성-요인 이론2. 직무적응 이론3. 직업선택 조기결정이론4. Holland의 직업선택 이론5. Crites의 경력성숙성 모형6. 경력닻 유형론7. 정신역동적 모형8. Erikson 이론9. Super 이론10. Levinson 이론11. Schein의 조직 경력단계 모형12. 전

  • [교육행정,]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 평가(3) 교육행정 영역의 종합모형․교육행정의 영역에 대한 2원적 접근① 내용별 영역- 교육내용, 목표, 과정, 자료, 방법 / 학생인사 / 교직원인사, 교원, 사무직원 / 시설행정 / 재정 / 사무관리 / 홍보 / 연구② 과정별 영역 - 기획 / 정책 결정 / 조직 / 교신 / 지도 / 조정 / 통제 / 평가․삼차원적 교육행정가의 행위모형 ① 과정 - 평가, 지도성, 조직, 계획, 의사결정 ② 조직 - 교육부, 시도 교육청, 지역 교육청, 학교 ③ 과업 - 교육과정, 장학, 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