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살 예방 자살 예방 프로그램 청소년 자살의 이해 청소년 자살실태 자살 예방 자살 사회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Ⅰ. 청소년 자살의 이해
1. 청소년 자살의 특성
2. 청소년 자살실태
3. 청소년기의 자살의 원인
Ⅱ.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계획안
1. 목적
2. 중점적인 달성목표
3. 구체적 프로그램 구성안
4.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5. 자살에 대한 진실과 오해
6.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소개
Ⅲ.결론 및 느낀점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목
차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 > 1. 청소년 자살의 특성
1) 청소년 자살 행동의 개념정리
자살생각은 죽음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으로부터 자살을 하는 수단에 대한 생각까지를 포함
자살계획 혹은 자살의도는 자살생각을 넘어서는 행동적 차원을 포함하지만 자해적 행동에는 이르지 않는 유서 작성, 소지품 정리, 인터넷 등을 통한 자살관련 정보 수집 등을 포함
자살시도는 고의적이고 실제적인 자해 등을 포함
자살사망은 자살 실행으로 죽음에 이르는 실제적 자살을 의미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 > 1. 청소년 자살의 특성
2) 청소년 자살의 특성
충동적으로 일어남
장노년층에 비해 우울증과 정신분열증과 같은 정신과적 질환에 의해 자살이 시도되는 경우가 많지 않음
죽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심리적 고통을 극단적인 방법으로 표현
평상시 유대관계를 깊게 갖고 있었던 대상, 또래와 동반자살을 시도한다는 특징
판타지 소설류나 인터넷게임 등의 영향으로 죽음에 대한 환상을 가짐
자신의 자살생각에 대해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을 것이라는 청소년이 58.8%, 친구나 선배에게 표현한다는 청소년이 32.9%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 > 2. 청소년 자살 실태
1) 세계 첯청소년의 자살 실태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Ⅰ.청소년자살의 이해
> > 2. 청소년 자살 실태
2) 우리나라 청소년의 자살 실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