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마케팅 문화공간 창조 마을만들기 한국 사회 의사소통 점수 팝업스토어 프리마켓 디스플레이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 · 공유지를 활용한 문화공간 창조 및 도시마케팅
BACKGROUND
PROGRAM
SITE ANALYSIS
DESIGN CONCEPT
PUBLIC RELATIONS
IDEA
BILLDING VILLAGE
*
Building Villiage
BUILDING VILLAGE
마을만들기(Buiding Village)
: 마을 및 가로뿐만 아니라 사회의 모든 분야에 사용되는 포괄적인 의미로 행정구역의 단위를 넘어서 복지, 전통문화, 자연 및 환경, 주거지, 문화시설, 문화재 등과 같이 그 공간적 범위가 제각기 다른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넓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도로정비나 공원조성과 같은 단순한 거리 공간의 창조와 같은 도시 디자인이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 환경 등 생활의 근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도 포함한 생활 그 자체의 창조라고 할 수 있다.
자주적 참여, 주민 간의 관계와 활동 -> 마을 문제 해결 -> 주민 공동체 회복
종합복합적 행위의 공동체 운동 : 시민, NPO, 자원봉사 등 + 자치단체, 민간기업, 전문가 등
http://www.seongbuk.go.kr/sb/sanghwal/maeul/maeul01.jsp
*
BUILDING VILLAGE EXAMPLE
해외(영국, 일본)
▲ 영국(베스)
▲ 일본(세타가야)
로마 시대 최대의 지하 온천이 샘솟던 곳
영국에서 유일하게 온천이 있는 유명한 관광 도시
주민들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스스로 자문하는 방식
-> 경제적 잉여가치를 산출하는 국제적 문화 도시로 확장
역사적, 지역적 특성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지역인의 문화를 고려함
1970년대 고도성장으로 인한 공해문제, 자연파괴문제 대두
주민들의 개발반대운동 - 타협의 시작
행정편의로 짜여진 틀이 아니라 주민들의 일상 생활 공간으로 변화
자연과 현대의 조화를 추구하는 주민의식
역사적 장소성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탭북 마케팅전략 분석
  • 사회를 주도하는 핵심적인 요소는 융합과 모바일이라고 할 수 있다. 융합이란 다양한 요소기술들을 접목시켜 새로운 가치를 생산하는 복합적인 사고의 틀 속에서 발전하고 있으며 최근의 추세는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모바일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스마트사회는 인간중심의 지능형사회이며 스마트기기들을 활용하여 일하는 방식 및 생활양식, 사회문화 등 국가사회 전반에 걸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사회라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프리카의 아랍국가는?① 수단 ② 튀니지 ③ 알제리 ④ 리비아정답 : ④ 리비아해설 : 리비아 당국이 최근 스파이 활동 혐의로 한국 외교관을 추방했으며 이 때문에 양국관계가 급속도로 냉각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리비아 당국이 지난달 주 리비아 한국 대사관 소속 한국인 직원 1명을 스파이 혐의로 추방했다고 밝혔습니다.9. 최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우리나라 전통마을 2곳은 (답2개)?① 지리산 청학마을 ② 안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마케팅의 단계이다. 둘째, 해외시장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신시장 개척으로 현지시장이 확대되며 기업 간의 경쟁이 격렬해짐에 따라 현지에 판매를 전담하는 법인을 설립하게 되는 현지 마케팅단계이다. 이 판매자회사의 설립에 의하여 현지시장의 정보수집, 광고활동, 유통경로의 구축 등 해외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현지의 소비자, 유통 업자에 대한 의사소통을 긴밀화함으로써 현지의 특유한 수요에 적합한 차별적 마케팅을 전개하게 된다. 셋째,

  • 신문기사문법오류,맞춤법오류사례,띄어쓰기오류사례,맞춤법,신문에서나타난한글문법오류사례
  • 문화일보 2010. 11. 2. 목:사회 29면> 11․14 ¶△득점=김대의(후5분․2호) 황연석(후24분․호․이상 성남) 안드레(전18분․3호․안양) → △득점=김대의(후5분․2호), 황연석(후24분․호․이상 성남), 안드레(전18분․3호․안양)♣‘황연석’의 괄호 안에 ‘호’는 몇 호인지 알 수 없다. *이름을 쉼표 없이 나열한 예가 많다.11․14․13 ¶‘현상에서 흔적으로’ ‘1/24초의 의미’ ‘‘얼음조각’ ‘음양’ 시리즈 등 대표작 50

  • 매체별 특성 연구
  • 한국일보, 한겨레 등 18개지경제지한국경제, 매일경제 등 8개지스포츠일간스포츠, 스포츠서울, 스포츠조선영자지코리아 헤럴드, 코리아 타임스소년지소년 조선일보, 소년 동아일보 등 4개지지방지부산일보, 대구매일, 광주일보, 충청일보, 강원일보 등 66 개지특수지전자, 공업일간지 등2) 신문광고의 종류 가) 디스플레이광고(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광고는 헤드라인, 바디카피,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구성된 일반적인 신문광고를 말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