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금호타이어 파업 파업 진행상황 파업 이유 코레일철도노조 파업 워크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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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노사관계론
금호타이어 파업
01 언론사별 파업 이유
02 언론사별 파업 진행상황
03 언론사별 파업 결과
04 문제점
INDEX
코레일철도노조 파업
05 언론사별 파업 이유
06 언론사별 파업 진행상황
07 언론사별 파업 결과
08 문제점
시사점
2014. 12. 24
워크아웃 졸업, 부분파업 시작
김재기 분신자살 이후 도급화 철회
2014. 2. 26
2015. 8. 17
임금피크제, 임금상승의 이유로 전면파업
직장폐쇄
2015. 9. 6
2015. 9. 20
노조측의 파업유보
언론사별 파업 이유
금호타이어
01
노사관계
언론사별 보도태도 비교분석
01. 언론사별 파업 이유
기업이 어려워져 ‘워크아웃’에 들어갔던 금호타이어노조가
회사가 정상화되자마자 파업을 벌이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국내 타이어 업체 3사 가운데 경영실적은 꼴찌인데도
종업원 임금은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이다.
하지만 이 회사 노조는 또다시 추가 임금 인상을 요구했고,
사측이 받아들이지 않자 전면 파업에 들어간 것이다.
채권단의 지원으로 간신히 회생한 기업의 노조가 워크아웃을 졸업하자마자
‘도덕적 해이’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노사관계
언론사별 보도태도 비교분석
01. 언론사별 파업 이유
“노조가 임금피크제 도입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노조는 올해 임금협상을 마무리 한 뒤, 내년까지 노사위원회를 구성해
임금피크제 도입 여부를 공식적으로 논의하자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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