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Spiritual Leadership의 비즈니스 사례 The Body Sho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과 영적 가치는 과연 공존 가능한가?
-Spiritual Leadership의 기업에서의 실현에 대해-
1 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2 Spiritual Leadership의 비즈니스 사례
3 종합 및 결론
AGENDA
Spiritual Leadership 이란 무엇인가
Spiritual Leadership의 비즈니스 사례
종합 및 결론
1. 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Spiritual Leadership - Overview
“”
자신의 직장을 영적인 길로 보고, 스스로 발전을 위한
기회로 삼거나, 가치 있는 방법으로 사회에 헌신하여
구성원들을 이끄는 리더십
출처 : 「Effective Leadership(5e)」, Christopher F. Achua, D.B.A
Faith
Spirituality
Consciousness
Soul
Integrity
1. 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Spiritual Leadership - Overview
“영성(Spirituality) 이요???
그거 종교 같은 건가요?? 궁금합니다!
종교라는 단어를 ‘영적 지도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신념, 가치관, 행동양식의 집합체’라고 정의한
사전도 있는데 종교가 영성의 하위개념 인가요?
>>>>그렇지 않다!
-종교의 교리라는 것은 쉽게 바뀌지 않지만 Spiritual leadership은 패러다임에 맞게 진보하고 변화합니다.
-종교는 어떤 문제 현상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참여하려고 하지 않지만 Spiritual business에서는 그것을 직접 해결하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1. 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자본주의의 발전과 Spirituality
아담 스미스와 밀턴 프리드만의 관점
‘경영’ 효율성의 극대화
효율성에 대한 추구
포드주의와 신 자유주의
기업이 사회에 지는 책임은 오로지 ‘법을 어기지 않는 것’
이익의 극대화
고전적 자본주의
- 도덕적 덕목 파괴
- 이윤 추구에 급급
- 경쟁 심화
- 인간의 가치 저하,
노동 착취
- 환경파괴
- 세계의 빈부 격차 확대
출처 : 「위대한 기업을 넘어 영적 기업으로」, 마르크 건서, 한언
1. Spiritual Leadership이란 무엇인가
자본주의의 발전과 Spirituality
유연성
영적 가치에 대한 관심 급증
기업의 비인간화와 과도한 이익 추구에 사람들은
지쳐가고 거부감을 가지게 됨
Cost를 줄이는 것으로 기업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방식은 한계에 봉착
기업은 새로운 방식으로 이익을 낼 방법을 찾아나게 됨
NEW Paradigm
>>> Spiritual 가치가 부각
출처 : 「위대한 기업을 넘어 영적 기업으로」, 마르크 건서, 한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급자료]아주대학교 영어2 본문해석자료
  • The content and occurrence of specific phobias vary with cultures.특정 공포증의 내용과 발생은 문화마다 다르다.For example, fear of ghosts is present in many cultures but becomes a specific phobia only if the fear turns excessive and irrational.예를 들면, 귀신에 대한 공포증은 많은 문화에서 존재하지만 그 공포가 과도하게 변하는 경우에만 특정한 공포증이 된다.6.Fear trapped Rose in her house for years.공포심 때문에 로즈는 몇 년 동안 집에 갇혀서 지냈다.If she thought about going outside to do her shopping

  • [마케팅] 유한킴벌리와 공익 마케팅
  • 사례들 >- 브랜드 파워가 P&G의 성장동력이다.세계적인 생활용품회사 P&G는 사람들이 P&G라는 회사 이름은 몰라도 브랜드(상표)는 웬만한 초등학생까지 알만큼 철저한 브랜드 위주 경영 원칙을 강조한다. 앨 라즈와니 한국피앤지 사장은 우리는 브랜드별로 독립된 팀이 예산은 물론 기획, 마케팅, 영업까지 독자적으로 꾸려갑니다. 브랜드간 벤치마킹이나 내부 경쟁을 통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라며 브랜드 파워가 성장의 동력임을 자부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사례1) 스타벅스① 휴식을 맛보는 제 3의 공간을 판매‘제 3의 공간’이란 말은 미국의 사회학자 에이 올든 버그가 1989년 그의 저서 에서 사용한 뒤 많은 공감을 얻은 말이다. 제 1공간은 집, 제 2공간은 직장, 그 이외의 공간은 제 3의 공간이라 부른다. 직장이나 집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며이야기 할 수 있는 비공식적인 공공장소를 사람들은 필요로 했으며, 스타벅스는 이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스타벅스는 하얀 대리석이 깔린 아늑

  • [여성신학]종교속에 나타난 여성소외와 억압에 관한 고찰
  • spirituality movement) 또는 페미니스트 위카(feminist Wicca)로 알려져 있다. 마녀(Wich)라는 말이 현명한 여인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위카 운동은 최근의 페미니스트 운동이 그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것과 거의 동시에 시작되었다. 1970년대 초반과 중반에 이미 위카 운동의 가장 유명한 주창자들 중 몇몇이 의례 지침서와 신학서를 출판한 바 있으며, 페미니즘적 종교학과 여성신학 진영에서도 그 영향이 감지되고 있었다. 1979년에 출판되어

  • [노인복지론] 노인건강보호
  • 사례노인의 정규적 신체활동을 개발, 유지, 증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고 개인행동 변화의 원칙과 같은 기본적인 원칙을 설정하고 준수한다. 이러한 기준과 더불어 모든 참여자의 건강을 지지하는 지역사회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참여를 강조하며 이 프로그램의 주요 장점은 강력한 시각효과, 주의 깊게 설계된 질적 자료, 흥미 강조에 있다.프로그램명The Get Fit-Stay Fit Challenge추진지역미국 Phoenix, AZ개 요- 노인의 정규적 신체활동을 개발, 유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