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다양성 학습유형이란 Dunn과 Dunn 의 학습유형 장독립형과 장의존형 kolb 학습유형 검사 결과 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습자의 다양성
01
02
03
학습유형
04
05
성차
QUIZ
CONTENTS
다문화
Q&A
이 중에서 여러분이 선호하는 학습 장소는?
학습유형(Learning style)?
새로운 정보에 집중하고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
1-1) 학습유형이란?
1-1) Dunn과 Dunn 의 학습유형
1-2) 장독립형과 장의존형
장독립형
배경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 인지양식
배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인지양식
장의존형
잠입도형 검사
장독립형과 장의존형의 차이
1)학습유형에 따른 차이
장독립형
장의존형
분석적으로 지각
섬세한 방식으로 경험; 구조나 제한조건을 부여
개념을 구체적으로 구분
사회 과목을 단지 과제로 학습
개념 그 자체에 관심
자기 자신이 세운 목표와 강화를 가짐
자신이 구조화할 수 있음
비판에 영향을 적게 받음
개념 획득을 위해 가설검증 접근
전체적으로 지각
전체적 방식으로 경험; 주어진 구조에 고착
개념의 일반적 관계를 봄; 폭넓은 구별
사회 과목을 가장 잘 학습
자신의 경험과 관련된 자료에 관심
외적으로 부과된 목표와 강화를 요구
구조화된 것이 필요함
비판에 영향을 많이 받음
개념 획득을 위해 관망자적 접근
(Garger & Guild, 19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개별화교수방법
  • 1. 개별화 교수의 본질1)개별화 교수의 의미 -개별화 교수 : 학습자의 개인차를 최대한으로 고려하여 수업을 실천하는 변별적인 수업방법-개별화 교수가 바탕에 깔고 있는 생각1.모든 학습자는 서로 다른 학습 능력 또는 기능을 갖고 있다. 2. 모든 학습자는 학습하는 습관 또는 유형이나 성향이 서로 다르다. 3. 모든 학습자는 서로 꼭 같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도 학습 결과는 서로 다르다. 4. 모든 학습자는 서로 다른 학습 흥미 또는 학업 적성을 가

  •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인간발달과 교육 & 학습자의 개인차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제3절 인간발달과 교육제4절 학습자의 개인차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지식이 조직되는 과정의 분석을 통하여 인간의 사고가 발달하는 과정에 대한 이론을 제시.1)인지발달의 과정인간은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서 자신과 외부세계의 관계에 관한 지식을 습득. (1)인간 발달 기제 : 조직과 적응① 조직 : 조직은 유기체가 일관성 있는 체계를 형성하도록 통합하는 기능을 의미. 물리적

  • [교육심리학] 교육의 이론적 쟁점 탐구-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심리학접 접근
  • 의 방법과 이론을 응용하고 그 자체의 이론과 방법을 가진 교수-학습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라 정의할 수 있다.2. 교육심리학의 영역학습자의 이해- 인지발달- 성격과 사회성발달- 지능과 창의력- 학습자의 다양성교수- 교수모형과 교수방법- 인본주의 교육- 학급운영과 교사 교육심리학학습- 학습과 조건화- 학습과 인지- 학습과 동기화평가- 학생의 성취도 평가- 표준화 검사■ 교육심리학 이론 교육심리학 발달1. 행동주의 심리학: 인

  • [교육심리] 학습유형과 성차
  • Report- 학습유형과 성차 -목 차Ⅰ. 학습유형1. 충동형과 숙고형2. 장의존형과 장독립형3. 좌뇌와 우뇌의 정보처리 과정Ⅱ. 성차1. 성역할 고정관념의 발달2. 여아와 남아는 얼마나 다른가?3. 학교와 성차4. 어떻게 성역할 고정관념을 줄일 것인가?Ⅲ. 연구 문제Ⅰ. 학습유형➭ 학습유형 정의- 새로운 정보에 대해 집중하거나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개인이 새로운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보를 처

  • [교육심리] 학습유형과 성차
  • 목 차Ⅰ. 학습유형1. 충동형과 숙고형2. 장의존형과 장독립형3. 좌뇌와 우뇌의 정보처리 과정Ⅱ. 성차1. 성역할 고정관념의 발달2. 여아와 남아는 얼마나 다른가?3. 학교와 성차4. 어떻게 성역할 고정관념을 줄일 것인가?Ⅲ. 연구 문제Ⅰ. 학습유형➭ 학습유형 정의- 새로운 정보에 대해 집중하거나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개인이 새로운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각 개인의 방식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