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 상담의 필요성과 목적을 서술하고, 생활지도에 임하는 교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12 / 2020.12.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레포트, 보고서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와 상담의 필요성
2. 생활지도와 상담의 목적
3. 생활지도와 상담에 임하는 교사의 자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학교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교육방법 중 하나가 생활지도이다. 생활지도란 모든 개인의 문제해결과 성장을 위해 아동 스스로가 자신이 처해 있는 생활이나 사회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인지적·정의적·신체적 특성 등의 전인적 특성을 성장·발달시키며, 더 나아가 아동들이 직면한 문제, 즉 교육적·가정적·사회적·신체적·도덕적·정서적 등의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지도는 학생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학교와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미래를 준비하도록 지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교육에서 생활지도의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학교교육은 교과교육만 치중해 왔으며 생활지도는 등한시하였다. 종래의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졌던 생활지도는 개인의 성적이나 품행에 중점을 둔 활동이었으나 이제는 그 범위를 넘어서 학생 개인 및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생활지도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생활지도와 상담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살펴보고, 생활지도에 임하는 교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논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계현 외,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학지사, 2012
김명숙,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2020
이경숙 외,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2009
이재창, 생활지도와 상담, 문음사, 2005
임은미 외,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2013
자료평가
- 찾던 주제에 부합하는 자료였음. 내용 구성도 알차고 글의 흐름 또한 어색하지 않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음.
- 50260***
(2021.06.27 01:10: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봉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안
-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소득재분배의 효과와 한계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전쟁 원인과 평화문제
- 방위산업과사업관리_우리나라가 방위산업의 현 실태와
- 국제정치-현실주의, 자유주의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