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사론] 전화조사의 표본추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31 / 2020.07.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요점/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사론] 전화조사의 표본추출
목차
[사회복지조사론] 전화조사의 표본추출
I. 적절한 표본추출설계의 선택
II. 전화번호부 표출
1. 단순무작위 표본추출
1) 의의
2) 장점
3) 단점
2. 체계적 표본추출
1) 의의
2) 장점
3. 숫자추가 표본추출
1) 의의
2) 장점
III. 무작위 전화추출
1. 의의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사론] 표본추출의 이해
  • (표본추출의 이해)연구문제를 해결하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구체적이고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기 전에 먼저 조사대상자 전체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일부를 조사대상자로 할 것인지를 결정하여야 한다. 즉 전수조사를 할 것인지, 표본조사를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이상적이긴 하지만 비용과 노력이 많이 들고 현실적으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오히려 부정확할 수도 있다. 따라서 현실적으

  • 확률표집을 분류하고 내용을 정리한 후 실제 적용사례를 탐색해보시오
  • 사회복지조사의 영역은 과학적 조사방법의 하나로, 어떠한 현상 및 문제에 대해서 인식하는 정도 등을 알아보기 위하여 실시하는 방법론이다. 이때 조사는 확률표본과 비확률포본으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을 텐데, 모집단의 크기와 구성에 대해서 연구자들이 잘 알고 있고, 조율할 수 있을 때 확률표본을 채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래의 본론에서 조금 더 자세히 이를 정리하고, 관련 사례를 수집해보도록 한다.본론확률표본이란?확률추출은 모집단

  • 사회복지와 욕구조사
  • 조사방법은 개념적ㆍ경험적 ㆍ추론적 문제를 내포하고 있기때문에, 한가지 방법만 사용하였을때 나타나는 문제점을 시정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다양한 방법인 다중접근방법을 활용할 것을 권고하는데, 다중접근 방법은 자료수집에 있어 다각화와 같은 의미라고 할수 있다.그림 8-1)수렴적 분석의 사례사회복지 대상자들의 욕구일반 주민들의 욕구사회복지 자원에 대한 분석지역사회복지 계획의 수립자치단체장의 의지욕구조사를 마친 후☺ 욕구

  • [사회복지조사론] 실태조사의 구성요소
  • 표본에게 질문을 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그 결과를 기록하는 등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이들에 대해서는 다른 자료수집자들에 비해서 보다더 엄격한 교육과 감독이 필요하다.(4) 통계기법(statistical techniques)실태조사의 마지막 구성요소로서는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기 위한 각종 통계기법들을 들 수 있겠다. 수집된 자료의 종류에 따라서 사용되는 통계기법들도 달라지는데 최근에는 보다 다양한 기법들이 사용되고 있다.* 참고문헌사회복지의 이해 :

  • [사회복지조사론] 전화조사와 전화면접
  • 조사자나 응답자는 모두 사전에 체계적으로 준비된 질문지의 범위 내에서 질문하고 응답한다는 점에서 체계적이고 제한적이라고 하겠다.이에 비해서 전화면접법은 면접자가 질문지가 아닌 면접표(interview schedule)의 안내를 받아 질문을 하지만, 이 경우 면접표는 질문지와는 달리 체계적이지 못하고 개략적인 질문의 방향만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면접자는 면접상황과 면접대상에 따라 융통성 있게 면접을 진행시킬 수가 있다.* 참고문헌사회복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