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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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1. 클라이언트의 발견
2. 사정
3. 서비스 계획의 수립
4. 서비스의 연결 및 조정
5. 모니터링
6. 권익옹호
* 참고문헌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사례관리서비스의 실용적 정의는 포괄적이고 광범위하고 유동적이어서 다소 명확치 못한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정의내리는 데 있어서 나타나는 불명확성은 사례관리서비스 모델 자체가 가지는 융통성 내지 다양성에 기인하는 것이므로 조작적인 구체화에는 다소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례관리기법이 이론적 차원에서 그 목표나 정의를 둘러싸고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례관리서비스의 기능에 대해서는 대체로 의견의 일치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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