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에 대한 원조] 가족체계에서 본 문제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가족에 대한 원조] 가족체계에서 본 문제의 개념
클라이언트 개인이 가진 문제의 소재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설명될 수 있다. 개인생활의 내 외부적 영역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외부체계라고 한다면 가족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문제의 소재에 관한 관점을 어디에 두든지 가족은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체계임에 틀림없다. 개입에 있어 가족에 대한 고려는 클라이언트 개인의 문제를 다룸에 있어 보다 총체적이고 비옥한 토대를 갖고자 시도되며, 이러한 경우 개별적 개입은 클라이언트의 기능에 대한 전반적 관점을 가질 수 있으므로 더욱 심도 있게 진행될 수 있고 변화 또한 촉진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가족관계 / 김정옥, 박귀영 외 3명 저 / 양서원 / 2012
가족관계론 / 김익균, 고선옥 외 3명 저/ 정민사 / 2012
가족문제와 복지 / 이영숙, 박경란 외 1명 저 / 신정 / 2008
가족치료 / 이영실, 이현우 외 3명 저 / 양서원 / 2017
가족학이론 : 관점과 쟁점 / 유계숙 외 저 / 하우 /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가족생활교육 / 정현숙 저 / 신정 / 2016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조사방법론에 입각한 `청소년 성연구` 논문요약
  • 문제가 있다. 따라서 성태도에 대한 수준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계량적 연구방법과 질적 연구방법을 동시에 활용하여야 하는데, 본 연구에서는 계량적 연구방법만을 활용한 한계점이 존재한다.제 2 장 연구방법제 1 절 주요개념의 조작적 정의연구에서 사용하는 주요 연구 개념의 조작적 정의는 다음과 같다.① 청소년 : 학자에 따라 청소년기의 연령구분은 다르기는 하나,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기를 만 12 ~ 17세까지의 중․고등학교 학

  • (청소년복지정책)한국의 청소년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에 따른 정책 실현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개선방은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현재 청소년에 관한 법률은 미성년자 보호법, 청소년 기본법 등 각기 다른 사회적 규범에 의한 법령이 만들어지다 보니 청소년 대상에 대한 연령 등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청소년에 관련한 법체계간의 유기적인 연계성에 기본을 둔 통합적인 정책 운영이 요구된다.둘째, 요 보호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 [사회복지] 지역복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대한 관심이 커져 있는 지금 지역사회에 만연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예비사회복지사인 내가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 리포트가 지역사회복지와는 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지역사회복지의 개념을 우선 알아본 다음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한다.Ⅱ. 본 론1. 지역복지의 개념1) 지역사회의 개념지역사회복지: 지역 + 사회복지의 합성어로 지역차원에서의 사회복지라

  • [사회복지,] 중퇴청소년 사례연구와 문제점 해결방안jo
  • 본 연구와 관련하여 참고로 올린 사례이지만 이런 현길이를 만나 그들을 심층면접 할 수 있는 기회는 어려웠다. 그들에 대한 문제의식은 우리 사회 전반적인 측면에서 검토되어야 할 것이다. 한국청소년개발원의 박창남(2001, 10)은 중도탈락의 원인을 학벌주의, 입시위주의 교육제도, 획일적이고 관료적인 학교, 노동시장과 교육제도의 인력수급의 불일치와 같은 공통요인과 가족결손, 청소년기의 반항과 방황, 시험과 경쟁스트레스, 성적 차별, 희망

  • 비스텍(Biestek)이 제시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원조관계의 7대 관계형성의 원칙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관계형성의 원칙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종합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전문적인 활동인 것이다. 그리고 이 같은 사회복지실천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삶의 질 향상에 있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비스텍(Biestek)이 제시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원조관계의 7대 관계형성의 원칙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관계형성의 원칙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기술한 뒤 비스텍의 원조관계에서의 7대 원칙과 클라이언트의 핵심적 욕구를 각각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