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 이해, 원칙, 과정, 예시, 유의점,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례관리
사례관리 과정
사례관리 원칙
사례관리의 이해
CONTENTS
공감마녀의 매직 PPT
공감마녀의 매직 PPT
01
02
03
사례관리자의 역할
사례관리 유의점
사례관리 예시
CONTENTS
공감마녀의 매직 PPT
공감마녀의 매직 PPT
04
05
06
사례관리의 이해
01
개념
복합적이고 장기적이며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따른 원조계획을 세워 비공식적인 자원, 각종수단과 급여와 같은 공적인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연계하여 클라이언트의 복지 추구와 기능의 강화 서비스 효과성
증진 도모하는 서비스 체계
사례관리의 이해
01
목적
클라이언트의 욕구충족
2. 보호의 지속적 제공
3. 서비스 조정의 개선
클라이언트에 대해 가장 적합하고 개별적인
서비스 제공
5. 효과적인 자원의 개발과 분배
사례관리의 이해
01
기능
1. 클라이언트와 필요한 서비스의 연결 기능
비공식 보호체계와 클라이언트간의
상호작용의 촉진 기능
3. 사례관리 기관 상호간의 조정 기능
4. 상담 기능
5. 문제해결 기능
6. 옹호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청년팀 실습일지
  • 과정에 대하여 평가하였다. 또, 실습을 하면서 실습생으로서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자원)를 하여 내가 얼마나 자원을 활용하여 실습에 임하였는지 인지할 수 있었다. 실습을 하면서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하여 평가하였는데 실습생으로서 사회생활에 임하는 자세로 배워갈 수 있어서 인상에 남았던 항목이다. 예를 들어 인사하는 것, 단정한 옷을 입는 것 등 사회생활에 필요한 예절을 배울 수 있었다. 실습을 하면서 가장 유익했던 내용을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이해를 넓히고 국어를 순화하려는 태도를 길러 나가야 함을 가르치고, 다양한 직업세계에서 언어 사용의 원활한 기능의 절대적 중요성을 깨닫고 국어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Ⅳ. 수학과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학습 주제곱셈구구관련 교과 및단원(차시)수학1. 곱셈구구학습 목표생활 주변에서 곱셈 구구가 가능한 문제를 만들어 풀 수 있다.교수․학습 자 료여러 가지 구체물, 자석칠판학습 과정학 습 활 동 자료 및유의점

  • 실과교육과정(실과과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교육과정비교
  • 이해’, ‘생활기술’, ‘생활자원과 환경관리’의 3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부내용의 대상을 개인, 가정, 산업세계로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중심(다루기, 만들기, 가꾸기 및 기르기, 건사하기)으로의 전개가 강조된 반면, 교육과정에서는 같은 실천적 활동, 일의 경험, 체험학습을 중심으로 개념과 원리의 구체적 이해, 가족 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일에 대한 건전한 태도, 소비자로서의 기본적 능력과 태도 등을 강조하였

  • 아름다운 가게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매뉴얼
  • 과정에서 상설 팀이 쉽게 처리 가능한 상황.° 제3 국가의 위상과 보수단체 시위 등이 존재° 상설 위기 팀이 위기 상황 스캐닝 과정에서 충분히 관리, 처리 가능하도록 꾸준한 모니터링, 스캐닝 과정을 유지할 것 Part Ⅱ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조치 및 절차1. 리스크 판단 및 사고 접수와 보고, 전파1) 사고의 발생 상황 (예시) □ 천재지변 ° 일시 : 2010년 12월 1일 수요일° 장소 : 회기역 주변 이문동 아름다운 가게° 내용 : 본사의 물품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feedback과 모범 동작을 이용한다.참고문헌곽병선이혜영 / 교과서와 교과서 정책, 한국교육개발원, 1896강신복 외 1인 / 체육교수이론, 서울 : 보경문화사, 1993김석진 외 2인 / 체육과 절대 기준 평가 실태에 관한 연구, 서울 : 서울사대부중 연구보고집, 1978김시현 / 체육수업개선을 위한 동료장학 효과분석,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유정애 / 체육과 교육과정 총론, 대한미디어, 2007주삼환 외 / 수업관찰과 분석, 서울 : 원미사, 199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