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행정의 정의와 성격 및 원리에 대해 조사하고 공권설?기능설?경영설의 정의 중 자신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정의, 그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8 / 2019.08.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행정의 정의와 성격 및 원리에 대해 조사하고 공권설, 기능설, 경영설의 정의 중 본인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정의는 무엇이고, 그 이유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행정의 정의
2. 평생교육행정의 성격
3. 평생교육행정의 원리
4. 공권설?기능설?경영설의 정의 중 본인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정의와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행정의 정의와 성격 및 원리에 대해 조사하고 공권설?기능설?경영설의 정의 중 자신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정의는 무엇이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세요.

Ⅰ. 서론
현대사회는 평생교육이 중요시 되는 평생학습사회를 지향하고 있다. 평생교육행정은 평생교육의 효과성과 능률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평생교육행정이 어느 측면을 강조하느냐에 따라 공익과 형평 또는 효과와 능률 가운데 평생교육의 취지와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평생교육행정은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공익성을 우선시하는 경영학적 접근이 강조되고 있다. 평생교육행정은 공공적 특성을 가지는데, 이는 평생교육이 특정 개인의 이익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모든 국민과 관계되는 공익사업이기
참고문헌
김용현 저, 평생교육경영론, 양서원, 2018
김규태 저, 평생교육 경영론, 수양재, 2018
안병환, 가영희, 임성우 외 1명 저, 평생교육경영론, 동문사, 2018
권인탁, 임영희 저,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헌법 기출 모음
  • 행정고시 헌법2004년2.22 사법고시 헌법법원서기보 기출문제1995년3.5 법원서기보9급 헌법1997년2.16 법원서기보9급 헌법1998년2.22 법원서기보9급 헌법cafe.daum.net/scan0cafe.daum.net/scan02007년4.08 국회 8급 헌법 2007년4.08 국회 8급 헌법2007년 4.08 국회 8급 헌법2007년 4.08 국회 8급 헌법2007. 국회사무처 8급 헌법 정답 및 해설수험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험보느라 고생이 많았습니다. 그 동안 흘린 소중한 땀방울의 결실을 하루빨리 맺을 수 있길 진심으로 바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행정학 : 교육목적 달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제조건을 정비확립하여 지도감독하는 협동적이고 조직적 작용13.생활지도 및 상담①생활지도 :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의 선택, 적응, 문제해결, 자아실현을 도와주는 활동②상담 : 자신과 주변 환경을 이해하여, 심리적 특성의 변화와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과정③진로상담 : 개인이 자신과 환경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움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적절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 법학 - 헌법 전체정리
  • 설적 국가관)정치규범으로서 헌법의 기능 - 정치적 안정헌법의 규범력을 유지하기 위한 입법기술상의 특성서언 : 헌법은 규율대상인 정치과정의 유동성을 반영하여야 하나, 규범으로서의 법적안정성도 유지하여야 한다. 개방성 (탄력성․불확정성)헌법은 규율대상의 가변성을 전제로 한다. 그러나, “헌법의 기본원리”는 불변적이라고 본다.유동성 (역사성)헌법의 이념과 가치는 역사적 조건, 지배적 상황에 제약된 가치이다. 기본권 조항은 초

  • [레포트] 교육행정의 기초.
  • 행정학에서 중시㉢ 교육행정은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으로서의 행정㉣ 윌슨의 행정관리설의 영향③ 행정과정론: 교육행정을 행정 과정에 초점을 두러 정의를 내리는 것㉠ 시어즈: 기획→ 조직→ 지시→ 조정→ 통제㉡ AASA: 기획→ 자원 배분→ 자극→ 조정→ 평가㉢ 그레그: 의사 결정→ 기획→ 조직→ 교신→ 영향→ 조정→ 평가㉣ 교육행정 과정론은 행정 현상을 정태적으로 파악하던 것에서 동태적으로 이해하는 계기 마련④ 공권설: 교육

  • 세계역사에 대하여...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강좌에서 동아시아 세계라는 역사적 세계가 설정된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 또는 이해를 근거로 한 것이다. 그것은 먼저 근대 이전의 세계 역사에는 여러 세계가 존재하였고 그것들 모두 완결된 자율성을 가진 역사였고 동아시아 세계는 그 하나라고 하는 이해에 따른 것이다. 두 번째는 우리들은 우리들 자신을 만든 역사로써 직접적으로는 일본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이지만 그 일본 역사는 자칫하면 이렇게 생각될 경향이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