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세계, 기획서 장르 - 가상현실게임 (게임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화콘텐츠개발론
미지의 세계 기획서
장르 - 가상현실게임
- 개요 -
I. 시놉시스
II. 회사 소개
III. SWAT 분석
IV. 유사콘텐츠 분석
Ⅴ. 시장분석
Ⅵ. 제작 계획(예산안)
Ⅶ. 마케팅 방안
Ⅷ. 기대 결과
미지의 세계
미지의 세계 - 시놉시스
서사
한이라는 신은 자신의 두 가지 성질을 극대화하여 크로렌 대륙에 천족과 마족을 창조하였습
니다.
천족은 순결하고 정신적인 실태로 한의 사자이며, 마족은 타락하고 파괴적인 성향으로 악으
로써 선을 파괴하고 한의 영광에 상처를 주려고 합니다. 천년 동안 전쟁을 치르는 이들을 보고
실망을 느낀 한은 자신의 성질을 융합하여 인간을 창조합니다. 인간은 때론 욕망적이고 나약
하지만 노력에 의해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습니다. 이것을 느낀 천족과 마족은 자신들의 전쟁
에 인간들을 이용합니다.
또 다시 천 년의 세월이 흐르고 전쟁은 잠시 소강상태에 빠집니다. 천족과 마족은 자신들의
힘을 되찾기 위해 500년간의 휴전을 맺고 그 동안 인간은 자신들만의 문화를 꽃피웁니다.
하지만 한은 또 다시 크로렌 대륙에 전쟁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다른 차원에서 강한 인간들을 소환한 뒤 숙면에 들어갑니다.
2. 등장인물
※ 각 등장인물들은 스토리상 주요한 위치를 맡고 있으며, 그 이름은 각 서버의 이름으로 활
용되고 있다.
1) 발기리아
그녀는 말을 타고서 온갖 종류의 전쟁터를 휩쓴 용사다. 몸에는 꼭 달라붙는 갑옷을 입고 머
리에는 투구를 쓰고 한 손에는 말고삐를, 또 다른 손에는 검이나 창을 잡고 있으며 온몸에서
광채를 뿜어 낸다.
2) 아수라
그는 신성과 마성을 함께 지니고 있으며 이상이 높고 성격이 엄격하고, 고지식하며 솔직하다.
환술과 마술에 능하고 정의를 중시하며 부정을 보면 철저히 공격하며 결코 용서치 않는다.
미지의 세계 - 시놉시스
3) 카인
음모와 계략이 그치지 않는 사브란의 귀족 생활에 등을 돌리고 오로지 검을 수련하기 위해
방랑길에 오른 소드마스터. 어렸을 적부터 검술 훈련을 받아서 자신의 실력을 자부하고 있었
으나 탄튜라에서 마주친 낯선 검객에게 패배한 후에 강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자신에게 패배를 가르쳐 준 낯선 검객과 다시 만나게 되면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일념으로 밤
낮으로 검술 훈련에 열을 올리고 있다. 현재는 검투사의 수행 중 하나인 대륙제패를 달성하
기 위해 피에론왕국을 여행하는 중이다.
4) 파주주
새와 같은 날개가 있는데, 그 날개를 퍼덕여서 바람을 일으킨다. 종종 마음이 내키면 도시를
습격해 건물을 무너뜨리거나 돌림병을 일으키기도 한다. 천족과 마족의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바람의 세계에 군림하고 있다.
3. 종족
1) 어새신
인술을 사용하여 탐정, 모략, 후방교란, 암살 등을 행합니다.
2) 드루이드
신(神)과 인간 사이에서 중개 역할을 하였는데, 흰옷을 입었고 월력도 사용합니다. 마술사적
색채가 강하여, 예언도 하였고 병든 사람을 고쳐주기도 합니다.
3) 아이언골렘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은 골렘과 함께 미시마던전에 침입을 시도한 여성 마법사 제인은,
리치에 당합니다. 골렘은 필사적으로 제인을 막았고 던전에서 탈출하지만 골렘은 움직이지 않
게 됩니다. 다음날, 제인은 자신이 가지고 있던 신의 마정석이라 불리는 블루문을 골렘의 몸에
장착하여 완성시킵니다.
미지의 세계 - 시놉시스
4) 연금술사
진보된 화학 기술자. 구리·납·주석 따위의 비금속으로 금·은 따위의 귀금속을 제조하고, 나아
가서는 늙지 않는 영약을 만드는 화학 기술자. 야금술과 원소를 결합하여 발현합니다.
4. 주제
천족과 마족, 인간과 탐험
5. 기획의도
‘세컨드 라이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즉 상상만으로 가능했던 삶을 뇌파를 이용하여 가상
현실에서 또 다른 삶을 살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기획서]환 타지 PC 게임 개발 제안서 및 기획서를 통한 마케팅 전략
  •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느끼는 관심분야이기도 하지만, 현실세계에서 도피(?)하기 위해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환타지 세계만큼 적격인 공간은 없다고 판단했다.6) 게임의 목표 : 혼돈의 조각을 찾는 것.7) 게 임 요 약 : 자신의 능력치를 키

  • [마케팅조사론] X-BOX(엑스박스) 마케팅조사
  • 게임계의 전망 (2002년도 기준)>- 2002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613억 달러로, 현재 인터넷의 확산, PC의 고성능화 및 네트워크화, 3D 가상현실 기술 및 음향 기술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등으로 인해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세계 게임 시장 규모가 988억불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아케이드 게임이 294억불로 전체 시장의 48%를 차지하고 있고, 다음으로는 콘솔 게임이 209억불로 34.1%의 구성비를 보여 아케이드와 콘솔게임이 82.1%로 게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게임 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고 노력 중이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짐에 따라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 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

  • [게임] 가상 게임 개발의 제안서, 설계서, 마케팅 전략
  •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느끼는 관심분야이기도 하지만, 현실세계에서 도피(?)하기 위해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환타지 세계만큼 적격인 공간은 없다고 판단했다.6) 게임의 목표 : 혼돈의 조각을 찾는 것.7) 게 임 요 약 : 자신의 능력치를 키

  • [경영정보, 사업계획] 게임사업계획서(가칭 : 마루온라인)
  • 게임이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그 사람들이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MUD, MUG의 개념이 도입되면서부터 MMORPG라는 새로운 신조어가 나오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MUD, MUG와 그 개념은 같지만 규모가 더 큰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개발하는 제품은 기본적인 MMORPG의 틀을 바탕으로하고 보다 폭 넓은 커뮤티케이션을 통해 가상공간에 현실과도 같은 재미를 추구하고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타 게임과는 차별화된 특성을 확보하고 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