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희喜노怒애哀락樂+애愛
희喜
어린이의 기쁨-블레이크
“나는 아직 이름이 없답니다. 태어난 지 이틀밖에 안 되는걸요“
네 이름은 무엇이라 불러야 하나?
“나는 바로 행복이지요. 기쁨이 내 이름에 어울릴걸요“.
달콤한 기쁨이여, 네게 있으라!
아름다운 기쁨이여!
달콤한 기쁨이다, 이틀박이야
달콤한 기쁨이라 이름 부르자.
아가야 웃어 보아라.
노래를 불러 줄게.
달콤한 기쁨이여, 네게 있어라!
윌리엄 블레이크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 1757년 11월 28일 - 1827년 8월 12일)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런던에서 생을 마감했다.신비와 공상으로 얽힌 화가로서 시작(詩作)과 회화를 발표했다. 블레이크는 초상화나 풍경화처럼 단지 자연에 대한 외관을 복사하는 회화를 경멸했다. 또 일반적으로 보는 무감동한 작품을 부정하여, 대개 이론을 벗어나서 묵상 중에 상상하는 신비의 세계를 그리고 있다. 런던의 양말공장 직공의 아들로 교육도 거의 독학으로 이루었다. 14세 때에 판화가의 제자가 되어 고찰(古刹)의 조각이나 중세의 사본을 만들어, 그것이 후에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그는 25세 때에 결혼했고, 회화에서는 유화를 꺼리고 수채화야말로 최고의 표현이라 생각하여 시화집을 만들어 간행했으며, 각 페이지마다 그림을 넣어 판각만의 독창적인 색채 인쇄까지 했다. 런던에서 생애를 보냈으며, 그 시화집에는 《천국과 지옥의 결혼》(1790), 《경험의 노래》(1794) 등이 있으며, 성서 속에 신비한 사색을 곁들인 《욥기》(1825)가 유명하다. 블레이크는 만년에 다시 단테의 《신곡》에 100매의 삽화를 기도했으나 미완성으로 그쳤다. 이 밖에 프레스코라고 자칭한, 실은 템페라의 회화가 있는데, 그러나 삽화를 다른 회화와 나란히 견줄 만큼 인식시킨 것은 블레이크이다. 그의 순정적인 시작은 청순함을 나타내지만, 그밖의 시화에서는 괴이한 신비가 나타나고, 상식적인 기법이 아니기 때문에 그 선묘(線描)나 음영으로부터 생생하게 호소하는 설득력을 나타내어, 그는 시대를 뛰어넘어 현대감각에 연결되고 있다.
비슷한 우리나라의 시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3조의 감상평
생명의 탄생은 그 무엇과도 바 꿀 수 없는 최대의 기쁨이다 제아무리 삶이 찌들고 괴로워도 이 시를 읽고 있으면 청량제가 되어 즐겁고 행복해 진다-유달자
생명의 탄생을 기뻐하며 그 생명에게 축복을 내리는 시로 자연스럽게 어린아이와 그 어린아이를 사랑하는 이의 따뜻한 사랑이 느껴진다. 어린아이 외의 이 세상에서 이 시간에도 이뤄지는 탄생에 기쁨과 축복을 더 하는 시인 것 같다.-이다슬
세상에서 가장 기쁘고 행복한 일은 아기의 탄생이 아닐까 싶다. 아직 이름도 짓지 않은 2틀 된 요람의 아기를 두고,시적 화자는 기쁨이고 달콤한 행복이라 부른다. 우리 개개인도 저러한 과정을 거쳐서 오늘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니 나 역시 이 시에 한껏 동화된 느낌이다.-이옥자
이 시의 주제는 어린아이의 행복을 기원하는 것인데 첫 생명이 태어나 그 생명의 대한 기쁨이 나타나있으면서 그 생명이 앞으로 행복하기를 기원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이예지
외국시는 참으로 단순해서 읽기 편한 것 같다. 이 시야말로 제목그대로 어린이의 기쁨을 소망하는 시로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시인 것 같다.-임경아
태어난 아이의 대한 부모 혹은 가족의 기쁜 마음이 잘 표현된 시 같다.아이는 축복 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새삼 깨닫게 해주는 것 같고 기쁨 중에 가장 순수하게 느껴지는 기쁜 마음이 생명이 탄생됐을 때의 순간이 아닌가 싶다.-임민정
3조의 감상평
이 시를 읽게 되면 나도 모르게 미소 지어지는 시인 듯 하다. 대화하는 듯한 말투 덕에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느낌을 받으며 기사를 통해 접한 엄마가 게임중독이라 아이를 화장실에 버린 그 기사가 생각났다.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특별한데 엄마의 이상으로 한 생명이 버려지는 게 이 시를 읽고 난 후에 생각하면 더욱 더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일인 것 같다.-전미란
어떤 아기를 보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 아기를 바라보기만 해도 행복하고 기뻤는지 시인의 감정이 그대로 전달되는 밝은 시이다.-정윤희
탄생의 기쁨을 표현한 블레이크의 시.그 기쁨은 갓 태어난아이에게도, 그 아이를 축복해주는 두 부모에게도 있다.이 시에서는 그 아이에 대한 어떠한 조건이나 모습에 대해 묻지 않는다. 그저 아이의 탄생에 대해 그 존재 자체가 즐겁고 신난다는 점을 시에서 보여주고 있다. 나는 그 점이 가장 맘에 들었다. 이름도 모르고 이틀밖에 되지 않은 아이에게 느끼는 사랑스러움과 기쁨. 탄생의 행복과 축복은 이렇듯 좋은 것이구나 느꼈다. -정은정
인간의 시작은 아주 작은 덩어리가 아니었을까? 조금씩 깎이고 채이고 상처입고 그렇게 온전한 인간의 형태를 이룬 후 쇠락해가는 사이클. 먼지처럼 부서질 운명을 안고 자란 우리지만 탄생의 기쁨은 누구에게나 환영받을 축복인건 사실일 것이다.-조명신
화자는 아이가 태어난 것에 대해 기뻐하고 있다. 시의 화자는 늦둥이 아이를 본 듯 하다. 내가 애를 낳아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기뻐하는 감정이 보인다. 이름을 부르는 것에 대해 많은 의미가 있는 듯 보인다. 나도 우리 부모님께 이런 기쁨이었을까.-조미령
인상 깊은 댓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발 이발未發已發
  • 미발, 이발(未發, 已發)1. 출처‘미발未發‘ 과 ’이발已發‘ 이란 말은, “희로애락이 아직 발하지 않은 것을 ’중中‘이라 하고, 그것이 발하여 절도에 들어맞는 것을 ’화和‘라 한다.”는 『중용中庸』의 구절에서 유래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미발‘과 ’이발‘은 ’중화‘ 문제로 불리기도 한다. 이는 인간 심성心性의 구조를 밝히는 논의인 동시에 유가의 이상인 성인聖人에 도달하려는 유학의 공부 방법론을 세우기 위한 논의이기도 하였다.

  • [정서의 의의] 정서의 개념과 특성(정서의 정의와 특징)
  • 정서의 의의 정서의 개념과 특성(정서의 정의와 특징)I. 정서의 개념정서(Emotion)란 유기체가 외적 자극이나 내적 자극을 받을 때 갖는 희로애락 등과 같은 쾌 ․ 불쾌를 수반하는 의식 상태를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정서는 신체적으로 현저하게 표출되는 심리적 변화를 수반하는 격한 감정으로 나타나는 것이다.일반적으로 정서란 희로애락의 급격한 감정의 흥분 상태, 즉 어떤 외적 자극이나 내적 조건에 의해서 일어난 변화를 계기로 동요되고 흥

  • [한국어] 대중가요에 나타난 언어적 특징
  • 『대중가요의 언어적 특징』 대중가요의 개념대중가요란 예술가곡의 상대적인 개념으로 유행가라고도 한다. 예술가곡이 예술성과 심미성에 가치를 두는 데 반하여 대중가요는 감각적인 대중성, 오락성, 통속성, 심미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대중가요는 각 시대상에 따른 삶의 모습에 영향을 받으며 따라서 그 가사 속에는 시대상과 혹은 개인의 감정 즉, 인간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다고 할 수 있다.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대중가요도 따라서 변화해왔

  • 독서의즐거움1공통-교재 8장 서양역사읽기수록 추천도서 중 서구중심주의비판하는 책교재 145쪽 한 권-아파트에 미치다- 읽고 독후감을 쓰시오0k
  •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런 점에서 저자는 아파트를 한국 문화사를 읽는 중요한 코드로 간주하여 통시적이면서도 공시적인 분석을 시도한다. 우리나라에 아파트가 도입된 과정에서부터 강북의 단독주택이 강남의 아파트에 주거상의 주도권을 내주게 된 배경까지, 그리고 아파트가 한국인 삶의 양식에 가져온 변화와 그 주변적 사실까지, 저자는 예리한 분석의 끈을 놓지 않는다.하지만, 이 책은 결코 딱딱한 학술서가 아니다. 저자는 사회학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
  • 희로애락을 모두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시작은 1940년대 초반 2차 국공합작시대인데, 주인공 후우꿰이는 부자 지주집 아들로 도박에 미쳐 전 재산을 모두 잃고, 그로 인해 아버지는 숨을 거두고, 아내 지아젠은 집을 떠나 버린다. 국공내전 시대에 후우꿰이는 국민당군으로 전쟁을 하고, 공산당군에 포로로 잡혀서는 그림자극을 보여주면서 살아나게 된다. 중국은 공산당이 장악하고 후우꿰이는 집으로 돌아온다. 1950년대 후반 대약진 운동이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