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의 대중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대중매체
⊙목차⊙
1. 머리말
2. 대중 매체의 정의
3. 대중 매체의 특징
3.1 대중 매체가 대중 문화에 미치는 영향
3.2 대중 매체의 장점
3.3 대중 매체의 단점
4. 대중 매체와 다중 매체의 차이
5. 대중 매체의 문제점
5.1 대중 매체가 발생 원인이 되는 사회 문제
5.2 대중 매체 속에서의 성차별
6. 맺음말
* 참고문헌
1. 머리말
- 새로운 정보가 발달하고 통신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 사회 속에서의 대중매체는 우리 사회에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대중매체에 대한 정의와 특징들을 조사해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들은 무엇이 있는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2. 대중 매체의 정의
-대중 매체는 신문사, 출판사, 방송국, 등 특정 소수의 정보 제공자로부터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향한 정보 전달 수단이다. 전파를 이용한 대중 매체에는 텔레비전과 라디오가 있으며, 인쇄를 이용한 대중 매체에는 잡지와 신문이 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전당리 급격하게 늘고 있다. 대중 매체를 통한 정보의 전달을 대중 전달이라 부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와현대사회] 미디어에 부각되고 있는 성적 소수자에 관한 고찰
  • 사회윤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된다. 언론출판이 타인의 명예나 권리를 침해한 때에는 피해자는 이에 대한 피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22조 모든 국민은 학문과 예술의 자유를 가진다. 저작자발명가과학기술자와 예술가의 권리는 법률로써 보호한다. 레위기 20장 13절:남자가 같은 남자와 동침하여 여자에게 하듯 그 남자에게 하면 그 두사람은 망측한 짓을 한 것이므로 반드시 사형에 처해야 한다 그들은 자기 죄 값으로 죽는 것이다로마

  • [언어순화] 대중매체속의 언어사용의문제점 및 방안-텔레비전 통신언어 인터넷소설 사례
  • 대중매체에서의 언어 사용이 문제점만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니다. 단점이 있는 반면 사어의 재사용과 같은 장점도 있다. 따라서 장점은 최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하여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아름답다는 한글을 사랑하는 노력이 바로 이 TV매체에서 시작되어야 할 것이다. 한편, 인터넷언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적, 교육적 차원에서 욕설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으며 많은 홈페이지에서 통신언어의 사용을 줄이자는 자발적인 노력이

  • 보수 언론과 진보 언론
  • 현대차 노조 파업에 대한 사설 제목 분석표 5) 뉴라이트 대안교과서에 관한 사설표 6) 각종 신문의 정치, 경제, 정책, 사회면의 구성표 7) 오마이뉴스와 프레시안의 메인 기사표 8) 같은 내용, 다른 제목의 종이 신문과 인터넷 신문표 9) 무가지신문의 정치, 경제, 정책, 사회면의 구성Ⅰ. 서론오늘날 우리는 정보화시대에 살고 있다. 여러 매체를 통해 매일 엄청난 양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하고 가치 있는 정보

  • [언어순화] 대중매체 언어사용의 문제점
  • 대중매체에서의 언어 사용이 문제점만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니다. 단점이 있는 반면 사어의 재사용과 같은 장점도 있다. 따라서 장점은 최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하여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아름답다는 한글을 사랑하는 노력이 바로 이 TV매체에서 시작되어야 할 것이다. 한편, 인터넷언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적, 교육적 차원에서 욕설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으며 많은 홈페이지에서 통신언어의 사용을 줄이자는 자발적인 노력이

  • 대중가요에 반영된 현재 우리사회의 사회문화적 풍토
  • 사회기 업대 중< 모두 다 change 모든 걸 change >가장 큰 접근성을 가진 대중매체 TV CF에 드러난 대중사회의 변화 추구변 화< do it do it do it better >변화를 통해 더 큰 이윤추구 목표 신문에 나타난 변화 중심 성향의 기업.;’’’* 글쓰기 505 CHANGE BY Hyunah 본 론 – 2. 변화가 중시되는 사회기 업2009. 012008 ~ 20072006 ~ 20052004 ~ 2000ThemeGallery is a Design Digital Content & Contents mall developed by Guild Design Inc.ThemeGallery is a Design Digital Content & Contents mall dev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