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스템의 주종관계를 타파해야 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스타시스템의 주종관계를 타파해야 한다.”
Ⅰ 스타 시스템의 개념 설명하기
-이 주체자들은 문화 산업 속 문화 상품으로의 스타, 이러한 스타를 관리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통칭 ‘스타 시스템’으로 일컬어 질 수 있다.
-스타시스템은 스타의 상품적 특징, 매니지먼트 산업, 팬덤 문화, 스타마케팅을 총괄하여 설명할 수 있음을 설명해주고 각기 항목에 대한 간단한 부연 설명을 덧붙인다.
스타시스템이란??
스타를 만들기 위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작업을 말한다. 연예인이 스타로 등극하기 위해 매니저, 에이전트 등 전문가들과 협력해 이미지를 구축하고 대중에게 인식되는 과정과 체계다. 대부분의 스타는 영화, 방송, 잡지 등 미디어를 통해 대중을 상대로 이미지를 구축하며, 전문성과 협상력 등을 갖춘 연예매니지먼트 조직과 함께 수익창출을 목표로 일하고 있다.
스타시스템(star system)이란 용어는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된다. 첫째는 스타를 기용해 흥행의 안정성을 높이는 것을 말하며, 둘째는 스타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 자체를 뜻한다. 전자는 영화 산업 등에서 스타마케팅(star marketing)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고, 후자는 연예산업에서 연예매니지먼트의 측면에서 쓰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류와 더불어 기획사 주도의 스타비즈니스가 급성장하며 후자의 의미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연예산업에서 스타시스템이란 용어는 연예인이 스타로 등극하기 위해 매니저, 에이전트 등 전문가들과 협력해 스타로서 이미지를 구축하고 대중에게 인식되는 과정과 체계를 말한다.
대부분의 스타는 영화, 방송, 잡지 등 미디어에 출연하며 스타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때문에 스타시스템은 연예인과 미디어 그리고 매니지먼트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
연예 매니지먼트의 주체는 매니저와 에이전트이다 한국에서는 광고 패션쇼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에 매니저가 에이전트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스타의 발굴과 교육 그리고 관리와 홍보를 매니저가 도맡으며 출연섭외까지 책임지는 시스템
2. 현재 우리나라 스타, 대중문화에 대한 현실 짚어주기
-스타는 현재 산업 마케팅의 장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스타를 이용하는 주체자는 스타, 미디어, 팬, 기획사로 볼 수 있으나 기획사의 절대적인 지배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극] 연극 레포트
  • 관계는 바로 연극과 영상을 근본적으로 구별 짓게 해 줍니다. 연극에서는 배우와 관객이 교감하며 미묘한 일체감을 이룹니다. 일체감이란 단지 관객이 연기자라고 하는 개인적인 존재는 체험한다는 말이 아니라, 연기자들도 관객이라는 존재를 체험한다는 말입니다. 연기자는 관객의 존재를 인식하고, 관객에게 말을 건네고, 관객과 함께 움직입니다. 관객은 연극의 동반자이며 연극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반면에 영상은 이미 모든 제작이 끝난 상태에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관계의 특징이 과거에 비해 크게 변화하였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 내수시장 거래에서 공급자-중간상 관계의 변화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이들 두 거래 당사자 관계의 단기화 경향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는 개혁개방 이전에 비해 이들 유통경로 구성원 사이에 거래비용이 과거에 비해 크게 증대되었음을 의미한다. 과거 기본적으로 물자가 부족한 결핍경제의 상황에서는 구매자-공급자 모두 안정적인 관계를 희망할 수 밖에 없었다. 이는 특히 구매자

  • GE와 잭웰치 레포트
  • 한다. 실제로 삼성의 이재용 상무도 이곳에서 연수를 받았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 함은, 기업의 대대적인 지원(연간 1조원)과 학자나 교수들의 비중보다 실전노하우를 익힌 CEO급 기업인사들이 강사진이라고 한다.Q> 잭웰치의 후임자는 누구이며, 어떠한 사람인가?A> GE의 잭 웰치 후임 선정 과정은 거의 십년간에 걸쳐 지속되어 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몇 차례에 걸친 후보자 압축, 여러 정보원을 통한 자격 검증, 기타 대면 인터뷰에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시스템이 있다.(효성의 전자구매시스템 홈페이지 : http://hipro.hyosung.com)4. 그 밖의 사항1) 효성과 중소기업의 관계(1)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얻은 정보와 트렌드를 협력 중소기업에 전달효성은 스판덱스와 나일론, PET를 모두 생산하는 종합 원사메이커인 동시에 해외에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 종합상사이기도 하다. 그래서 효성은 이미 해외에 다양한 유통 채널과 정보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얻은 정보를 고객들과 공

  • 신라면 해외진출전략중국 국제경영전략
  • 한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국문화를 분석해 중국에 맞는 제품들을 개발해야 할 것이며 관리자와 근로자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킬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는 노무관리시스템도 자리 잡았다고 보기는 힘들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개발, 보완하여 더욱 현지화에 힘써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신라면 중국 홈페이지, http://cn.nongshim.com/chi/main.jsp- 삼성경제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