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삶의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삶의 가치
우선 내가 추구하고자하는 의사로서의 가치를 나열하고 그 경중을 따지기 이전에는 나의 의사에 대한 생각과 내 삶에 있어서의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를 먼저 말해야 할 것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어렸을 적부터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특별한 관심이 없었다. 관심이 없었다기보다는 속물적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은 걸로 보아 싫어했다는 게 더 맞는 말일 것이다. 그만큼 의사라는 직업이 돈을 많이 번다는 직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때까지의 그렇게 받은 느낌은 깊게 해왔던 생각이라기보다는 부모님과 주변인들의 강제성에 대한 반항심에 가까웠고 지난 3년간 학교를 다니면서 가치관이 많이 변화하며 새롭게 형성되었다. 많은 임상교수님들의 수업을 듣고, 그리고 선배들이 힘들게 실습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병원에서의 나의 입원생활과 나의 가족들이 치료받았던 기억을 떠올리니 이때까지의 생각은 부끄러울 따름이었다.
지난 3년간의 의과대학생활을 하며 내가 배운 태도와 가치로는 희생을 통한 사회로의 봉사 실천 이 있다. 외부인들에게는 조금 과장되었을지는 몰라도 의과대학에서의 학생생활과 의사로서의 삶은 매우 외부와 단절되어있고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 개인 사생활을 줄여가면서까지 환자들을 위해 노력을 부단히 해야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의사가 될 수 있다. 물론 나는 이런 생활에 매우 불평불만을 하며 지내고 있지만 이러한 희생이 있음으로써 내가 사회에 봉사를 하는 뿌듯함을 느낄 자격을 갖는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이 가치만을 언급하는 이유는 내가 지금 잘 따르고 있어서는 전혀 아니다. 오히려 내가 실천하기에 너무 힘들고, 이를 잘 실천하는 사람들이 너무 고귀해 보이기 때문이다. 이태석 신부도 그 대표적 사례중 하나이다. 물론 자신이 원해서 한 봉사활동이긴 하지만 충분히 다른 방식으로 편하게 살 수 있었던 삶을 포기해가며 남들을 돕는 게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아상역자기소개서:세아상역자소서대졸자기소개서 세아상역합격자소서+세아상역면접 세아상역지원동기자소서항목, 의류기업 세아상역합격자기소개서자소서
  • 합격 자소서(면접후기포함) 세아상역자기소개서:세아상역자소서대졸자기소개서 세아상역합격자소서+세아상역면접 세아상역지원동기자소서항목, 의류기업 세아상역합격자기소개서자소서 세아상역1. 나를 의류(또는 의류소재)로 표현해본다면?(예:나는 청바지와 같은 사람이다. 그 이유는.) (최소 30자/700자 제한)2. 내가 추구하는 가장 소중한 삶의 가치는? (최소 30자/700자 제한)3. 나에게 가장 의미있었던 경험과 이를 통해서 얻은 것은? (최소 30

  •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한의사로서의 가치9
  • 내 마음속에 정말 깊숙이 박혀있다. 그러나 이전에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정신지체아들 도와주기나 소액의 금액을 기부하는 형식의 조그마한 봉사밖에 하지 못했다. 물론 이런 봉사들이 의미가 없고 가치면에서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한의사가 된 나의 미래 상황에서라면 아무나 할 수 없는 나의 전문성을 동반한 의료 봉사를 했을 때 봉사에서 얻어지는 나의 보람이나 행복이 지금의 봉사보다 나 자신에게 훨씬 더 보람차고 의미

  •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한의사로서의 가치
  • 추구하는 가치의 우선순위가 다를 때 생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유라는 가치와 평등이라는 가치가 충돌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각각으로 보면 옳은 가치이지만, 각자의 우선순위에 따라 선택을 달리 할 수 밖에 없으며, 이 때 선택하지 않은 쪽이 틀렸다고 할 수 없다. 그런데 이러한 경우, 꼭 ‘나는 어느 가치관을 더 우선한다.’라는 고집을 부리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 너머를 헤아린다면 상황에 따라 좀더 나은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하는 내적 자유는 자기 억제와 책임을 포함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의미릐 자유를 추구하는 교육은 개인의 능력을 충분히 그리고 풍부하게 고양시키고 개발할 수 있는 교육을 말한다. 이때 교육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기에게 장애가 되는 것을 의식적으로 극복하고 자기 역량을 키워나가는 형태가 된다. 발도르프학교 교육이 교육을 예술로서 이해하고 교육을 예술처럼 하는 것은 예술가를 길러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교육을 통해 인간이 삶의

  • 가치관을 가지고 사는 삶
  • 가치관을 가지고 사는 삶이란?가치관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이 자기를 포함한 세계나 그 속의 사상(事象)에 대하여 가지는 평가의 근본적 태도”이다. 의사로서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는 한 인간으로서 추구하는 가치와 다르지 않다. 나의 행복과 가치관은 마태복음 5장에 있는 말씀이 잘 대변해 준다. 3절에 “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이요.”라고 나와 있다. 마음이 허전하고 가난할수록 하나님을 의지하고 천국이 마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