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멀리 바라보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春望
<봄날 멀리 바라보며>
두보
두보 [杜甫, 712~770]
자 자미(子美). 호 소릉(少陵). 중국 최고의 시인으로서 시성(詩聖)이라 불렸으며, 또 이백(李白)과 병칭하여 이두(李杜)라고 일컫습니다. 본적은 후베이성[湖北省]의 샹양[襄陽]이지만, 허난성[河南省]의 궁현[鞏縣]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단시정형(短詩定型)의 금체(今體), 특히 율체(律體)에 뛰어나 엄격한 형식에다 복잡한 감정을 세밀하게 노래하여 이 시형의 완성자로서의 명예를 얻었습니다. 그에 앞선 육조(六朝) ·초당(初唐)의 시가 정신을 잃은 장식에 불과하고, 또 고대의 시가 지나치게 소박한 데 대하여 두보는 고대의 순수한 정신을 회복하여, 그것을 더욱 성숙된 기교로 표현함으로써 중국 시의 역사에 한 시기를 이루었고, 그 이후 시의 전형(典型)으로 조술(祖述)되어 왔습니다. 최초로 그를 숭배했던 이는 중당기(中唐期)의 한유(韓愈) ·백거이(白居易) 등이지만, 그에 대한 평가의 확정은 북송(北宋)의 왕안석(王安石) ·소식(蘇軾) 등에게 칭송됨으로써 이루어졌으며, 중국 최고의 시인이라는 인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합니다. 주요 작품에는 《북정》,《추흥》 등이 있습니다.
國破山河在 成春草木深
국파산하재 성춘초목심
感時花淚 恨別鳥驚心
감시화천루 한별조경심
烽火連三月 家書抵萬金
봉화연삼월 가서저만금
白頭搔更短 渾欲不勝簪
백두소경단 혼욕부승잠


國破山河在 成春草木深
*성춘:장안성에 봄이 왔다.
*초목심:초목이 우거져있다.
*산하재:산과 강만이 남았다.
*국파:나라가 깨어지다.
전란으로 인해 나라는 망해도 자연은 변함없다는 사실에서 느끼는 무상감을 대구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구에 회자되는 표현임.
나라국 깨뜨릴파 뫼산 물하 있을재 이룰성 봄춘 풀초 나무목 깊을심
1 2 3 4 5 6 7 8 9 10
나라가 망하니 산과 강물만 있고
성 안의 봄에는 풀과 나무만 깊어 있구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시] 1930년대의 시세계 정리
  • 멀리 떠나 버린 벗도 있다.그러는 동안에 몸을 팔아 버린 벗도 있다.그러는 동안에 맘을 팔아 버린 벗도 있다.그러는 동안에 드디어 서른여섯 해가 지나갔다.다시 우러러보는 이 하늘에겨울밤 달이 아직도 차거니오는 봄엔 분수처럼 쏟아지는 태양을 안고그 어느 언덕 꽃덤불에 아늑히 안겨보리라.남신의주 유동 박시봉방/ 백석南新義州 柳洞 朴時逢方어느 사이에 나는 아내도 없고, 또,아내와 같이 살던 집도 없어지고,그리고 살뜰한 부모며

  • [교육학] 아동시텍스트분석
  • 멀리저멀리갔다온반가운제비2.개나리속에숨어있던병아리마중나가러가네3.둥근 해가 질쯤제비 가족한자리에모였네→ 봄이 되면 남으로 갔던 제비가 돌아온다는 사실은 어릴 때부터 듣던 사실이다. 이 어린이는 봄이 되어 날아드는 제비를 직접 보았다기 보다는 이를 배워서 알고 그 모습을 상상하여 시로 나타냈으리라 생각된다. 멀리에서 돌아오는 제비를 또 다른 봄의 이미지인 병아리가 마중 나가는 모습을 상상하고, 어린이 자신이 그러

  • [고전시가론] 상대시가-가사부전시가
  • 바라보며 혹시 밤길을 가다가 해를 입지나 않을까 두려워하여 지어 부른 노래라고 한다. 어긔야 어강됴리 아으 다롱디리나 어긔야 등의 여음을 사용하고 있어 고려가요의 일반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다. 여음을 뺀 본사설은 6행으로 2줄씩 합해보면 4토막 3줄 형식이어서 시조와 상통하기도 한다. 12행의 달이여 높이 돋으시어 멀리멀리 비추어주소서는 님에 대한 그리움과 염려 때문에 달님을 향하여 보다 높이 뜨고 멀리 비추어 님의 발길을 보호해

  • [동양사상] 장자사상과 현대
  • 멀리서 자기들만의 공동체를 만들어 생활한다는군요. 쇼코가 가르쳐 주었어요. 쇼코는 말이죠, 저나 곤을 그 은사자 같다고 해요.3. 장자사상과의 연관성장자「제물론」의 ‘만물제동(萬物齊同)’사상은 만물을 제일(齊一,하나 같이)하게 보는 이론으로서 ‘모든 만물은 하나이다.’라고 주장하는 장자의 핵심 사상 중 하나이다. 오늘날 나와 피아의 구분이 점점 확실해져 가고 나와는 다른 모습의 사람들, 사회가 이른바 주류라고 생각하는 모습에서

  • 후한통속연의 15회 16회
  • 멀리가길 힘쓰며 많이 한가롭지 않고 아직 성도의 병사를 보지 못하니 자양과 힘을 다투었다.(子陽系公孫述表字。)자양계공손술표자자양은 공손술의 자이다.如令子陽到漢中, 三輔, 願因將軍兵馬, 旗鼓相當。여령자양도한중 삼보 원인장군병마 기고상당자양이 한중과 삼보에 도달하게 하니 원컨대 장군의 병마는 상당합니다.倘肯如言, 蒙天之福, 卽智士計功割地之秋也。당긍여언 몽천지복 즉지사계공할지지추야혹시 말대로 하시면 하늘의 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