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전자정부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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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캐나다의 전자정부]
Ⅰ. 정보화 『별첨』참조
및 전자정부 추진과정
1993. 국가정보화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TBCS)
1994. 정보고속도로 자문위원회(IHAC)설립
정보고속도로 구축을 중심으로 정보화 추진
1996. 방송과 통신의 통합정책 발표
1998. 11. Connecting Canadians 비전제시
2000. Service Ontario 통합행정서비스 제공
Ⅱ. 전자정부 추진정책 및 특징
1. 주요 추진정책
1). Connecting Canadians
디지털환경의 변화 속에서 정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전자적 행정서비스의 제공에 두고 다양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 추진하고 있다. 1998년11월 캐나다 정부는 캐나다 전체를 서로 연결하는데 초점을 두고 세계에서 가장 네트워킹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Connecting Canadians라는 연방정부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2). Service Ontario
그리고 국민의 수요와 기대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서 정보기술의 활용에 초점을 두고, 보다 구체적인 목적으로서 전자적 행정서비스의 제공 혹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의 제공으로 구체화하여 실현하고자 하였다. 그 구체적인 사례로는 Service Ontario를 들 수 있다. 이것은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과 내용을 획기적으로 통합하여 제공해주는 서비스로서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설정하고 민간부문의 벤치마킹을 통해 정부서비스를 시민중심의 메카니즘에 통합하여 실현에 옮긴 사례이다. 온타리오 정부는 주차벌금 고지, 운전면허증 갱신 발급 등과 같은 반복되는 처리업무는 전자적 행정서비스에 의해 획기적으로 편리하게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다양한 접근경로와 방법을 통해 정부서비스를 전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3). Front Office통한 전자적 행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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