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사랑의 예수님 만나주시는 예수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그리스도
부 서
내 용 분 석
장 단 점
개 선 안
영아부
사랑의 예수님, 치료의 예수님, 기도하시는 예수님
1. 체계성
예수그리스도라는 내용에 있어서 통일된 주제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에 대해 일괄적(초등부2-2-51구원의 주님2-2-52회개와 거듭남, 변화된 삶)으로 나타내고 있고, 예수님께서 행하신 사역에 대해서 나타내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전개를 맞추어ex) 예수님을 만나고,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예수그리스도에 일생에 대해 설명하고는 있지만 순서대로 설명하지 않고 있어서 아이들이 체계적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유치부1-1-13제자들의 발을 씻겨주신 일,1-2-49예수님의 탄생) 순서대로 나열하였으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2. 효율성
아이들을 효율적으로 교육하기 위해서는 인간발달의 이해가 필요하다. 그래서 인간발달의 과정에 맞추어 교육하고 있다.
영아부는 신뢰감을 형성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사랑의 예수님을 나타내어서 친밀감을 조성함으로 예수그리스도와 가까워 짐을 표현하고 있다. ‘1-1-12 예쁜 아기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사랑)’
유아부는 자율성을 형성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모범이 되신 예수님을 나타냄으로 아이들이 예수님을 닮아 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가르치고 있다. ‘1-1-13 배고픈 사람들을 먹여주셨어요(섬김)’ ‘1-1-14 십자가 위에서도 용서하셨어요.(용서)’
유치부는 주도성을 가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예수님의 전반적인 일생에 대해 배우게 한다. 그래서 이 배움을 통해 세상에서 예수님을 닮아서 세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한다. ‘1-1-14 예수님을 닮을래요.(사랑과 섬김)’ ‘2-1-14 하나님의 나라로 가는 단 하나의 진짜 길, 나의 예수님(구원의 확신)’
유년, 초등, 소년부 즉, 전학년 시기에는 자아가치가 형성되는 시기로 예수님께서 행하신 기적과 사랑, 가르침과 섬김을 배워서 올바른 자아가치가 형성되도록 잘 나타내고 있다. 유년부 ‘1-2-48 바다를 잠잠하게 하신 예수님, 1-2-49 오천명을 먹이신 예수님(기적)’ 초등부 ‘1-1-12 하나님 나라를 가르치며 전파하신 예수님(가르침), 2-2-52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어요.(회개의 가르침)’ 소년부 ‘2-2-48 ~ 50 (예수님의 비유)’
중고등부는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시기이다. 요즘에는 꿈이 없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예수님의 모습을 통해서 꿈을 발견할 수 있는 그러한 단원들을 찾아볼 수 없었다. 이 시기에는 예수님의 모습을 통하여서 아이들이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위해 향해 가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