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연구방법 - 소비문화 연구의 이론적 틀, 소비문화 연구자료 수집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문화 연구방법
목 차
1.소비문화 연구의 이론적 틀
2. 소비문화 연구자료 수집방법
3. 질적 연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영화속의 소비문화 엿보기
1. 소비문화 연구의 이론적 틀
(1)자연주의
자연주의는 실증주의적 전통을 이어받아 사회적 자연스럽
게 관찰되고 기술될 수 있는 객관적 실체로 본다. 자연주의 접
근방식은 사회현실들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서로 분리
될 수 없으며 따라서 전체적으로 이해되어야 한다고 여긴다.
자연주의 접근법에 근거한 다른 주요 연구방법으로서 이야
기분석을 들 수 있다. 이야기분석은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연구대상자가 직접체험한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 하는 것으
로서, 이야기 자체가 연구자료가 된다. 이는 연구자의 사고의
틀을 배제시키고, 있는 그대로 진솔한 이야기를 연구대상로
부터 끌어내는 방법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우리나라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서 문화적 가치의 속성 -SK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 `정`
  • 소비자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안지언/울산대 교육대 학원 석사논문/2006※첨부자료 설문지 조사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대학교에 소속된 학생들입니다. 현재 저희는 경영학원론 연구과제에 쓰일 자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지는 SK커뮤니케이션의 싸이월드가 정이라는 문화적 가치와 고객만족 경영에 대하여 부합하는지 연구하기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총 7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분 정도

  • [전략적간호관리]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 수집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료를 통계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으로 정보 활용과 관련된 방법, 도구 기술을 사용하는 역량을 의미한다. 정보활용기술의 범주로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검색, 전공분야의 자료 수집, 전문 학술 데이터베이스 문헌 검색, 연구정보 관리 프로그램 및 응용프로그램 간 외부데이터 원본 연결 기능의 사용을 포함한다.(3) 정보학지식정보학지식은 기본적인 컴퓨터기술의 활용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의 이론적․개념적 기반이 되는

  • 아웃백 아웃백 역사 아웃백 거시환경적 요인 아웃백 사회적 요인 아웃백 문화적 요인
  • 목 차Ⅰ. 서론 1. 조사배경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Ⅱ. 이론적고찰 1. 가설 Ⅲ. 연구의 설계 1. 2차 자료 조사 (1)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2) 거시 환경적 요인(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기술적 조사(1) 설문 조사 및 통계적 처리Ⅳ. 연구 결과1. 2차 자료 분석(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의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전략(2) 거시환경적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 요인4) 기술적 요인5) 지

  • 기혼여성의 자녀출산의지에 미치는 영향요인 및 출산장려정책에 관한 연구
  • 연구 9. 자료수집방법예) 소득관련이론에서는 Mincer의 이론을 이용해 기혼부인의 소득은 소득효과와 대체 효과 모두를 갖는 반면 남편의 소득은 소득효과만을 갖기 때문에 ‘기혼부인의 소득증대는 출산율 저하’를 가져오고, ‘남편의 소득증대는 출산율 상승’을 가져온다고 한 내용의 이론을 이용하였다. 2) 비관여적 조사(1) 이론적 배경 조사문헌과 자료소득관련이론, 자녀의 경제적 효용이론, 차별 출산력 이론, 여성의 취업관련 이론 비관여

  • 창의적 분리수거 방안을 통한 테이크아웃 컵의 재활용
  • 환경정책 선진화 및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제안생활 속 3R 정책 아이디어창의적 분리수거 방안을 통한 테이크아웃 컵의 재활용- 차 례 -Ⅰ. 서 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2. 연구의 방법Ⅱ. 기존 연구 분석1. 지속가능성2. 사회학적 관점에서의 폐기물 관리3. 환경 경영의 필요성4. 테이크아웃 소비문화Ⅲ. 실태 및 인식 조사 1. 조사 개요2. 현장 조사 및 인터뷰 자료 분석3. 테이크아웃 컵 분리수거에 관한 인식 조사Ⅳ. 대안의 제시 1. 분류대의 설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