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NA실습 예제 Probl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DINA 실습예제
(Problem 19)
Problem Description
Defining model control data
Defining the model geometry
Defining the boundary
conditions and loading
Defining the Time Step
& Time Function
Defining Material Properties
Defining the elements
Generating the data file
Examining the solution
Adding Mass Transfer
Recorded Video
The Result & Review
1. Problem Description
19번 문제의 목적
파이프에서의 압력에 관한 유체흐름과 물질전달의 확인.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면 청중을 두고 시연을 하고, 예정시간보다 짧게 하라
- 발표 직전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심리적으로 준비하라
Delivering
- 가능한 발표를 많이 하여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라
- 몸짓, 목소리, 화법 등에 대한 전략이 필요
Team Presentations
- 팀 발표에도 개별 발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 모든 팀원들이 발표의 목적, 내용, 구성, visual aids 선택, 발표 스타일, 질의에 대한 접근방식 등에 대해 동의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 각 팀원은 시연할 때 다른 팀원들에게 코치 역할을 한다.
2. Defining model control data
유체의 가정 및 조건 설정
Heat, Mass Transfer은 무시한다.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면 청중을 두고 시연을 하고, 예정시간보다 짧게 하라
- 발표 직전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심리적으로 준비하라
Delivering
- 가능한 발표를 많이 하여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라
- 몸짓, 목소리, 화법 등에 대한 전략이 필요
Team Presentations
- 팀 발표에도 개별 발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 모든 팀원들이 발표의 목적, 내용, 구성, visual aids 선택, 발표 스타일, 질의에 대한 접근방식 등에 대해 동의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 각 팀원은 시연할 때 다른 팀원들에게 코치 역할을 한다.
3. Defining the model geometry
Pipe의 모델링
Defining the Point & Line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면 청중을 두고 시연을 하고, 예정시간보다 짧게 하라
- 발표 직전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심리적으로 준비하라
Delivering
- 가능한 발표를 많이 하여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라
- 몸짓, 목소리, 화법 등에 대한 전략이 필요
Team Presentations
- 팀 발표에도 개별 발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 모든 팀원들이 발표의 목적, 내용, 구성, visual aids 선택, 발표 스타일, 질의에 대한 접근방식 등에 대해 동의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 각 팀원은 시연할 때 다른 팀원들에게 코치 역할을 한다.
3. Defining the model geometry
Pipe의 모델링
Defining the Surface & Volume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면 청중을 두고 시연을 하고, 예정시간보다 짧게 하라
- 발표 직전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심리적으로 준비하라
Delivering
- 가능한 발표를 많이 하여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라
- 몸짓, 목소리, 화법 등에 대한 전략이 필요
Team Presentations
- 팀 발표에도 개별 발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 모든 팀원들이 발표의 목적, 내용, 구성, visual aids 선택, 발표 스타일, 질의에 대한 접근방식 등에 대해 동의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 각 팀원은 시연할 때 다른 팀원들에게 코치 역할을 한다.
4. Defining the boundary
conditions and loading
경계조건의 설정
Wall & Surface number 4 설정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수업의 유형
  • Problem-Based Learning) 1. 문제기반학습의 개념 1. 문제기반학습의 개념 2. 문제기반학습의 배경3. 문제기반학습의 목적 4. 문제기반학습의 특징5. 문제기반학습의 구성 원리1) 문제의 성격2) 문제해결과정 3)학습자의 역할 4) 교사의 역할 5)평가 6.문제기반학습의 단계7.문제기반학습 진행 8.효과9.문제점Ⅳ 프로젝트수업1.프로젝트 수업의 개념2. 프로젝트 수업의 적용 배경3. 프로젝트 수업의 특성4. 프로젝트 수업의 장점5. 프로젝트 수업과정 및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실습해 나가며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현장에서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4) 지원동기 및 포부저의 꿈은 우리나라의 지도를 바꿔 보는 것입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큰 꿈을 갖고 건설자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한다면 언젠가는 이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저의 꿈을, 최고의 기술과 품질로 지구촌 건설에 앞장서는 창조적 기업이라는 강한 신념을 바탕으로, 도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정의, 배경, 특징, 유형과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효과, 멀티미디어 기술 및 시사점, 멀티미디어의 효율성 증진 방안 분석
  • problem solving mode)문제 해결형은 학습자에게 문제 해결에 관련된 기술과 전략들을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제 해결 활동 중에 학습자는 단지 학습 진도 내에 있는 내용에 관해 학습할 뿐만 아니라, 고차적 사고 기술도 개발할 수 있다. 이 고차적 인지 과정은 추론 기술과 논리적, 비평적 사고를 포함한다. LOGO와 같은 초급 컴퓨터 언어를 가르치는 주된 이유는 학습자들이 프로그램 그 자체를 학습하는 데에 있지 않고, 문제 해결을 위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I. 서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시행과 관련하여, 교육의 성격과 목표, 전체적인 교육의 내용 및 교수 학습 방법 등이 제6차 교육과정과는 사뭇 크게 달라짐에 따라 효율적인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체제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다.특히, 실업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은 종전에 이론과 실습을 따로 분리하여 교육하였으나,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하나로 통합한 이론실습 통합 과목이 등장하였다. 이론

  • [교수설계및 개발] 창의적 문제해결학습 전략
  • 실습수업이 병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이론 수업을 먼저 진행하고 그 후에 그 수준에 맞는 예제 문제를 제공하여 실습하게 한다. 이러한 모든 것은 컨텐츠로 제작되어 학습하게 한다. e-Learning 수업 후에는 매 주마다 과제를 부여한다. 과제는 실습문제 중심으로 부여하게 되는데 이것 역시 수준별로 학습한 내용에 따라 그 난이도를 맞추어 부여한다. 때로는 필요에 따라 2-3명의 조를 짜서 함께 학습하도록 할 수도 있다.일반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