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의 이해 사회생활과 자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생활과 자기
목차
1
자기란
2
자기의 기능
3
문화권에 따른
자기의 이해
4
움직이는
자기-인상관리
No.
01
자기란
James(1980)의 저서 ‘심리학의 원리’
물적 자기
신체, 의상, 가족, 집,
소유물
사회적 자기
자기에 대한
인상, 평가
정신적 자기
성격, 취향, 정서
등의 심리적 속성
No.
01
자기란
복합적 자기
능력이나 소질 파악하는 과제를 접하지 못하고
경험 충분하지 않음
능력, 특징에 대한 자각이 불확실
자기상이 불안정
상황맥락에 의한 영향 받음
No.
01
자기란
자기의 구성과정
사회학자 찰스 호튼 쿨리
(Charles Horton Cooley)
“우리는 주위사람들을 거울로 삼고 그 거울에 자신을 비춤으로써 나를 파악한다”
No.
01
자기란
비교 평가
첫번째
합의적 타당화
반영 평가
두번째
자기 지각
세번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건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
  • 생활과 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서정희 외 (2021). 우울증 환자의 신체적 건강 관리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정신건강복지학회지.이경희 외 (2020). 우울증 환자의 자살 예방을 위한 가족 중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한국가정관리학회지.최현정 외(2019). 우울증 환자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인지행동 중재 프로그램의 효과. 대한정신건강재활학회지.황인숙 외(2017). 우울증 환자의 신체적 건강 관리에 대한 지식과 실천 수준.

  • [교육심리] 생활지도 및 상담
  • 사회적 정보 : 자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정보로서 자아의 이해나 타인과의 원만한 관계 유지 등의 포괄적인 주제와 이성교제, 예의범절, 여가활동, 금전관리, 건전한 생활과 같은 구체적인 정보- 학생들이 당면한 진학, 직업 선택, 성격 문제 등과 같은 문제의 해결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 / 학생들이 자율성을 신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 / 학생들의 발달과 관련된 문제를 탐색하여 인식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3) 3단계 : - 전문적 지식

  • 영화 `굿윌 헌팅` 분석-Albert Bandura 이론 중심으로
  • 이해에 관습을 고조시켰다. 학습이론가는 케네스 스펜스의 영향을 받은 이래로 행동수정, 모델링, 관찰학습, 자기조정, 자기효능 등에 관해 연구해 왔다. 1953년 스탠퍼드 대학의 심리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현재까지 재직 중이다.반두라는 미국심리학회로부터 우수과학자상을 받았으며 1974년 미국 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사호학습 분야에서의 이론적 및 실험적 연구를 통합하고자 하였다. 반두라의 제자들은 그의 사회과학 전 분야에 대

  • [정신분석] 충동이론
  • 심리학․정신의학에서 뿐만 아니라 예술․종교․도덕․문화의 여러 영역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참 고 문 헌Charles Brenner,『정신분석학』〔An Elementary Textbook of Psychoanalysis〕, 이근 후․박영숙 역 (서울: 도서출판 하나의학사, 1987) Calvin S. Hall, 『프로이트 심리학』〔The Primer of Freudian Psychology〕, 백상창 역 (서울: 문예출판사, 2000)David Stafford-Clark, 『정신분석의 이해』〔What Freud Really Said〕, 이일철 역 (서울: 정음사, 1981) Sigmund Freud, 『정신분석입문』〔T

  • 심리적 견해에 따른 청소년
  • 대해 식상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여섯째, 일반인이나 매스컴은 청소년의 행동이 밖으로 드러나고 주변 사람이나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 폭력, 금품갈취 등 반사회적 행동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 청소년교육윤 은 종* 청소년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세상 *(1) 아름다운 세상  (2) 평화로운 세상  (3)평등한 사회  (4)사랑이 있는 세상 (5) 자유로운 세상  (6)물질문명에서 해방된 세상  (7) 복지사회 청소년교육윤 은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