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사회 복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사회복지
‘TOK! TALK! 터지는
1.7.1.9. 이야기 콘서트’
망고맛 소세지
(주) 청소년복지론
목차
1
2
3
기관소개
활동내용
프로그램 계획서
4
소감
1. 기관소개
군산 상업 고등학교 교육복지실
1) 중점 운영 방향
학교공동체 문화 형성, 나눔 문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반한 존중과 소통의 학교 만들기
통합적 지원을 통한 학생의 건강한
자기 성장 도모
학교-가정-지역사회와 연대하여
고위험군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2) 프로그램 운영 및 효과
학습 -진로특강 및 진로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탐색
기회 제공,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자기관리 능력 향상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행복한 진로 콘서트>
복지 -학생의 지속적인 가정방문,
상담, 네트워킹을 통해 학생과 부모의 욕구에 맞는 사례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
<가정방문, 사례관리, 학교생활지원>
1. 기관소개
구분
활동내용
학생
공모
동아리
날개마당
교육복지실
서포터즈
-장소: ‘날개마당’ 교육복지실
-대상: 1학년 서포터즈 자원봉사 학생 10명
-내용: 월별 이벤트 활동 준비 및 운영, 홍보물 제작 및 부착 등
-방법: 교육복지실 자원봉사 동아리 활동 학생 선발, 구성원 기획·운영
나만의
향을 찾아서
-장소: 교육복지실
-대상: 신청학생 10명
-내용: 학생 중심이 되어 다양한 토탈 공예활동 실시
청소년 협동조합
(보이즈스토리)
-대상: 우리학교 1~3학년 신청학생 7명
-내용: 청소년 협동조합(프리마켓) 동아리 운영
-연계: (사)들꽃 청소년세상 전북지부 청소년자치연구소
학생중심 프로그램 운영
1. 기관소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구분
활동내용
청소년 희망 자격증 지원
-일시: 2016. 6. ~ 2017. 2.
-대상: 우리학교 3학년 집중지원 대상학생 6명
-내용: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생 지원
(네일아트, 미용, 헤어, 바리스타, 간호조무등)
-연계: 군산시 주민생활지원과
TALK! TALK! 터지는
1.7.1.9 이야기 콘서트
-일시: 2016. 11. 25. (금)
-대상: 우리학교 1~3학년 35명
-내용: 내 몸에 대해 알고 이야기하며 궁금증 해소하기, 몸 움직임을 통해 자기 표현력 높이기
-연계: 군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군산시청소년성문화 센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에 적용-자신이 속한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개념 방법/ 학교사회복지필요성
- 학교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개념, 발달, 학교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모델, 학교사회복지현황, 학교사회복지문제점, 대처방안, 학교사회복지사)
- 학교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도입, 필요성, 현황, 학교사회보지사역할, 실천모델, 문제점, 개선방안)
- 학교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가 될 사건, 신문 및 인터넷 기사를 통해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 학교사회복지3공통)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아동미술]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
-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4장 분석
-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4장 분석
-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사업의 특징과 세계 테마파크의 현황, 국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향후 테마파크의 발전 방안 분석(사례 중심)
- 아동발달과 연계한 아동미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동발달 지원을 위해 예비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아동미술 지도 역량을 기술하시오
- 개인 의미 추구 모형과 체력 교육 모형
- 인지발달 이론에서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며 설명하고 각각의 이론에 따른 양육자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라포형성을 위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