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교실 집단프로그램 나는 소중한 사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프로그램의 배경 및 필요성
2. 프로그램 개요 (목적, 목표, 기대효과)
3. 프로그램 계획
4. 프로그램 내용 및 평가
5. 결론
(1) 이론적 배경
-Coopersmith(1967)는 사춘기전 소년에 대한 연구에서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은 불안정한 자아정체감(Self-identify)을 가진다고 하였다.
-자아존중감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아동기의 중요성이 더욱 분명해진다. 아동의 자아존중감 형성에서는 타인
과의 관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한다.
-높은 자아존중감은 높은 적응력을 의미한다. 따라서 아동이 높은 자아존
중감을 소유하여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신에 대해 긍정적
인 인식과 타인에 대한 존중, 더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학교생활적응력을
증진시킨다.
(2) 필요성
- 아동 시절에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에게 개척할 수 있는 창조적인 소양
을 개발하는 것은 또 다른 교육이 될 수 있다.
-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자아상을 형성하고 중요한 사람으로 인정받는
것은 교육되어져야 한다.
- 유아기부터 성인기에 이르는 발달과 교육은 선천적이고 후천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타인을 배려하는 가운데 자신의 일이 중요하게
되고 이러한 교육은 아동 시절부터 개발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학] 뉴만이론에 근거한 가족간호 영화 `푸줏간 소년`
  • 사람들이 자신을 떠난 것이 누전트 부인 때문이라 믿고 돼지를 도살하듯 그녀를 잔인하게 토막살인을 하고 집에 불을 질러 자살을 기도한다. 오랜 세월을 정신병원에서 보낸 프란시는 청년이 되어 병원을 나오고 소년원 시절 보았던 성모마리아의 환상을 다시 보고 아네모네를 건네받는다. ※영화의 사회적 배경2차 세계대전 후 1960년대 초 영국의 아일랜드에 있는 분도랜 근처의 작은 마을. 쿠바 미사일 위기로 냉전의 긴장과 핵전쟁의 가능성에 대한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나!라고 불리는 자신에 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비록 학교 사회복지라는 과목에 의해서 이러한 사정틀을 하게 되었지만, 진지하게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것이다. 다른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하고, 여러 활동을 하기 위해서, 나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시간을 통해서 나를 한번 더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2. 자기개념 사정에 대한 질문들1) 당신은 누구와 무엇을 사랑하는가? 나의 가족, 친구, 또한 나와 관련

  • 독서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계획(지도계획), 양성평등교육,개별화교육,교실대화방교육계획(지도계획)
  • 소중한 사람4. 지도상의 유의점Ⅵ. 개별화교육계획(지도계획)1. 개별화 교육계획 구안의 기본방향2. 개별화 교육계획의 구성요소 3. 개별화 교육계획의 수립시기4. 장애영역에 따른 독특한 요구의 파악5. 개별화 교육계획의 작성절차1) 개별화교육운영위원회의 구성2) 현재의 성취수준 평가3) 교육목표의 설정4) 개별화교육의 실시Ⅶ. 교실대화방교육계획(지도계획)1. ‘대화방’운영의 필요성2. 목적3. 운영의 실제1) 집단의 구성2) 시간 및 장

  • 사회복지현장실습 최종보고서(종합사회복지관, 실습평가, 실습보고서, 위탁아동, 사례개입, 자아존중, 집단프로그램)
  •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이웃을 사랑하는 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보살핌을 펼치어 그들이 참되고 아름답게 자라게 하고 그들의 가정과 지역사회의 구성원이 밝고 따뜻한 삶을 이루도록 한다. 2. 업무내용 1) 기관의 서비스 내용(1) 가족복지사업 가족관계 증진사업가정문제 종합상담, 부모교육 및 집단상담, 대인관계 훈련가족기능 보완사업방과후 교실, 학교사회복지, 아동청소년 집단지도 실시가정

  • 꿈나무 공부방의 자원봉사체계
  • 나무 공부방은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신림7동 지역의 결손가정, 실직가정 및 맞벌이 가정들과 같은 빈곤가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공부방으로 지역적 특성에 의해 방치되는 방과 후 아동과 청소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학습지도와 인성교육에 주력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자원서비스를 지원한다.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많은 교사가 필요한데 공부방 특성상의 적은 재정구조로 대표자를 제외하고는 대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