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정치적 독립성 확보를 위한 미디어 정책방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제 제기 - 방송의 독립성
방송의 독립성이 필요한 이유
사회 내에서 존재하는 다원적 가치와 그것을
유통시키는 전파의 유한 희소성, 즉 사회적
가치의 다양성과 방송 전파의 제한성이란
특성 때문에 독립성이 필수적
방송이 공익적이기 위해선 방송을 관할하는
규제 행정기구와 방송 사업자가 독립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야 함
KBS, YTN 사장 선임, 방송법 개정을 보면 독립성
침해가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음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방송의 독립성
방송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
디지털화가 진행됨으로 인해 방송과 통신의
융합은 가용 방송채널의 수를 늘리고, 방송
서비스를 고도화 할 뿐 아니라, 전혀 새로운
서비스도 가능하게 함
공공서비스방송 개념 대두 - 사회통합과 다
원성 보장이란 두 가지 가치 충족
‘공익’이란 고품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연령, 성, 지역에 관계없이 접근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방송의 독립성
방송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
방송 정책 모델 비교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방송의 독립성
방송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
미디어 융합시대 공익성 가치의 구체적 요소
정치적 독립성
경제적 독립성 : 시장과 사회압력 집단으
로부터의 독립
사회문화적 공익성: 프로그램 질, 범위와
균형, 다양성, 소수계층 이익, 지역성 구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