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 나타나는 성적 고정관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디어에 나타나는
성적 고정관념
목차
(1)서론
미디어가 성적 고정관념을
조장하는 사례
(2)본론
1. 남성성과 여성성 개념정리
2. 미디어는 왜 이런 고정관념을 조장하는가
3. 왜 이런 고정관념을 타파해야 하는가
(3)결론
해결방안
미디어가 성적 고정관념을
조장하는 사례
장면 1
20살의 아들. 18살의 딸의 사연 떡두꺼비와 토끼같은 상징적 의미
장면 2
20살의 아들. 자막에는 소녀 같은 아들
장면 3
18살의 딸
장면 3
18살의 딸 자막에는 축구를 같이 하자
KBS “안녕하세요” 中 사연)뒤바뀐 남매
미디어가 성적 고정관념을
조장하는 사례
CF “P&G 페브리즈 회식편”
장면 1
고기집에 다녀온
남편의 옷에 제품을
뿌리는 아내
장면 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여성문제]미디어가 여성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 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으며, 매스미디어의 내용 속에서 여성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를 분석하고 전문직으로서의 미디어 산업에 대한 여성의 진출 확대와 발전 가능성을 토의하는 한편 여성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미디어와 여성이라는 관점에서 검토하여 발전적 대안을 생각해 보도록 한다. 2. 매스미디어 매체에 나타난 구체적인 여성의 이미지1) 드라마 속의 여성(1)드라마 이 반영한 성 고정관념 실체99년 말 종영한

  • [광고와성] 광고 역할고정관념
  • 성적 편견이다. 오히려 강요인 것 같아 보이기까지 한다. 왈가닥의 반대인 얌전함과 조심스러움 그리고 부드러움. 그것이 여자라고 정의 내리는 듯한 이러한 멘트는 대부분의 여성 전용품의 광고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듯이, 이 광고 역시 광고의 겉모습인 모델만 여성에서 남성으로 바뀌었을 뿐, 진전이 없는 광고인 것이다. 3. 광고에 나타난 남성에 대한 성 고정관념1)남성에 대한 이미지 정형화사회가 바뀌고 양성성이 강조되는 시대가 되었다

  • [매스컴] TV속의 고정관념
  • 고정관념주인공 친구외모 고정관념직업, 역할 고정관념직업,역할 고정관념의사, 변호사, 약사, 경찰 등냉철함, 이성적, 완벽함직업,역할 고정관념재벌에 대한 고정관념직업,역할 고정관념시부모, 계모, 오타쿠 등결론 - 영향과 이유고정관념의 악영향스키마를 형성고정관념의 악영향고정관념의 악영향고정관념의 악영향고정관념이 나타나는 이유위험도가 낮다안정적이다.뿌리깊은 사회적 잣대토론매스미디어의 수용자로서 어떻게

  • [매스컴] 광고 속에서 드러나는 성역할 고정관념
  •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올바른, 이 시대에 맞는 성역할의 모습을 보여주는 광고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마치고자 한다.대중매체와 성의 상징질서 / 박정순, 김훈순 편 / 나남 출판대중매체와 성의 정치학 / 김명혜, 정기현, 유세경 편 / 나남 출판여성은 남자와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 / 김정휘, 김병선, 김정인 공저 / 서원성, 미디어, 문화 / 김명혜. 김훈순, 유선영 공편 / 나남 출판대중 매체와 페미니즘 / 원용진, 한은경, 강준만 엮음 / 한나래7

  • [미디어론] 미디어속 여성
  • 성적 매력에 대한 일반과 성매매 여성들과 레즈비언에 대한 축소된 정보는 앞서 말한 매스미디어의 첫 번째 사회화 기능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  수용된다. 그러므로 매스미디어의 기능과 이것을 통해 전달되고 사회적으로 구성된 여성의 현실을 이해한다면 역으로 여성 문제를 해결의 실마리도 대중매체가 갖고 있음을 시사한다. 따라서 우리는 평소에 우리가 접하는 미디어 속에서 그려진 고정된 여성의 모습들 또는 여성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