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남자 아동의 식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기식단(4학년 남자)
목 차
01 아동기 생애주기 특징
03 식단작성
04 운동법
02 아동기 영양교육
05 질문시간
01 아동기 생애주기 특징
아동기 아동의 1일 에너지, 단백질, 식이섬유소 섭취기준
연령(세)
에너지(Kcal)
단백질
식이섬유(g/일)
필요추정량
필요추정량
권장섭취량
충분섭취량
(g/kg/일)
(g/일)
(g/kg/일)
(g/일)
6~8세
남자
1,600
0.8
20
1.0
25
20
여자
1,500
0.8
20
1.0
25
15
9~11세
남자
1,900
0.8
30
1.0
25
20
여자
1,700
0.8
30
1.0
25
15
01 아동기 생애주기 특징
* 영양 밀도가 높고,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식품의 섭취가 중요하다.
아동기 영양
에너지
: 같은 나이, 같은 성, 신체의 크기가 같아도 신체 활동에 따라 에너지
필요량에 큰 차이가 있다.
아동기가 전반에 하루 20kcal, 후반기에는 25kcal를 추가하여
필요추정량을 설정하였다.
2. 당질
: 총 섭취 열량의 55~70%를 권장, 포도당 공급에 있어 매우 중요
(식이섬유 : 비만이나, 변비, 고지혈증 등의 예방에 아주 중요 다량섭취시 문제)
참고문헌
참고 문헌
생애주기영약학 , 정지영, 최향숙外, 광문각, P161~196
2. 영양교육의 이론과 실제, 구재옥, 김경원外, 파워북, P246~255
3. 이미지, 운동법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료 수집
참고 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D형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아동기 초기에는 어린이의 양심은 부모의 제재나 부모의 행동, 태도 또는 가치관의 단순한 내 면화에 불과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허용되거나 금지된 행동을 더 많이 경험하게 되는데, 가정 내에서 배운 것 외에 친구나 교사로부터 새로운 가치관을 배우기도 한다. 이처럼 초등학교 시기는 기초적인 인지적 기술과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게 되고, 정서적, 사회적으로는 선택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등의 또래집단과의 관계나 영향이 중요시되는 시

  • [유아교육,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
  • 아동 보육 현황17page1. 초등교육 교과과정의 특성.17page2. 초등학교 아동의 방과 후 생활17page3. 국내의 방과 후 아동 보육현황18page1)민간 공부방18page2)사회복지관19page3)보육 시설20page4)초등학

  • 소아비만과 운영프로그램의 실태
  •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비만치료반을 만들어 운영해온 제주도 동초등학교는 ‘비만치료반’이 처음에는 놀림감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1년을 운영해 본 결과 아이들이 오히려 보호를 받아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정상체중화와 체력증진이 나타는 성과를 보고 현재는 2학년부터 6학년까지 한 학급씩 5개 반으로 확대되었다. 제주도 동초등학교는 첫째,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고, 둘째, 바른 식생활을 정착시켜 건강한 성장을

  • [지역사회영양학 B형] 최근 경제발달과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로 식생활이 크게 변화하였다.
  • , 도서출판효일김순동 외 4명(2002), 현대인과 건강식품, 학문사백은희(2004), 몸을 살리는 건강식품, 가림출판사김매자 외 2명(2009) 영양과 식사요법의 간호적용, 정문각한국인 영양섭취기준, 한국영양학회, 2005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미국상원영양문제특별위원회, 형성사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 http://www.acdm.or.kr/국가 암 정보센터 http://www.cancer.g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질병관리본부 http://www.cdc.go.kr/

  • [교육행정] 학교무상급식의 의미, 도입의 배경과 현황, 여론조사 결과, 국내외 무상급식 사례, 무상급식 찬성과 반대 견해
  • 4학년 20명Ⅶ.무상급식에 대한 기사1. 부자 증세에 대한 인식2.정치ㆍ경제 부자 감세 없었으면 무상급식 두 번 한다. 3.빚더미 교육청, 누구 책임인가◉ 결론Ⅷ.우리조의 무상급식에 대한 토의결과대안점Ⅸ.참고문헌◉ 서론전국적으로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학교가 늘어나면서 무상급식에 대한 논란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무상급식을 도입한 초등학교 비율은 작년 36.3%(2123개교)에서 올해 79.8%(4703개교)로 크게 늘어났다.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