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대의 인간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통합 미디어 시대의
인간 커뮤니케이션
1. 통합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인터넷 시대의 인간, 미디어,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1)커뮤니 케이션 발달의 역사
시대
구분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문법
커뮤니
케이션
특성
커뮤니케이션 감각 비율
집단의 특성
구체적 설명
문자 이전 시대
구어형식
복수 감감형
균형적
부족화
언어에만 의존, 구두 커뮤니케이션 시대
문자 사용 시대
시각 단일형
다소 균형적
알파벳과 한자를 언어와 함께 사용
활자 시대
인쇄 형식
시각 단일형
불균형적
탈부족화
인쇄기 발명, 개인주의 발달
전자 미디어 시대
전자형식
복수 감각형
다소 균형적
재부족화
전보에서 시작된 전자 미디어가 주요 수단
오늘날의 최첨단 미디어일수록 더욱 인간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추구.
이동전화, 아바타
인류는 미디어를 신체에 완전히 부착시
키는 방법까지 상상
(2)미디어 발달 과정과 인간의 선택
최근 미디어일수록 보급률이 급격하게 높아짐.
기존미디어와 뉴 미디어가 함께 공존
용도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