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식기 아동 전도 식기 아동발달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기중심적 표현위에 객관적인 형태가 나타나는 시기를 말한다. 특히 엄마의 얼굴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며 원안에 눈, 코, 입 등을 그려놓고 몸통이 없이 팔다리가 원안에서 나오게 하는 게 특징이다. 탁자나 의자 같은 입체물은 사각형, 원형 또는 단면도처럼 선으로 나타내며 비행기, 새, 물고기, 잠자리 등은 십자나 X선으로 나타내는 시기이다. 아직 형태들이 덜 객관화 되지만 나름대로 대략적인 형태가 나타난다. 그리고 물건 상호간의 땅과 하늘 등의 무시하고 나열식으로 화면을 채우기도 하는데 즉, 전체구도가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역시 일차원적인 묘사로 점과 선이 주가 되고 이차원적인 묘사로 가끔 면형태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단계로 이따금 색칠을 한다. 과정과 생략이 나타나고 또한 반복적인 표현이 나타난다.
전도식기 아동 발달단계
(1) 발달적인 측면
- 직관적인 지각의 확대 (순발력, 선택에 있어서 큰 향상이 있음)
- 시각 개념의 확대 (관찰력이 향상됨)
- 주관적 표현의 확대 (아이 나름대로의 개성이 확대되어 감)
어린이가 주위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만져 본 것들은 대부분이 그림의 주제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느냐 없느냐로 직결된다고 한다.
(2) 조형적 측면
- 인물을 즐겨 그린다
- 대소, 원근이 무시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미술의 발달단계
  • 아동미술의 발달단계목차* 아동미술의 발달단계Ⅰ. 난화기(자아표현의 시작, 2~4세)1. 무질서한 난화기2. 조절하는 난화기3. 명명하는 난화기Ⅱ. 전도식기(재현의 첫 시도, 4~7세)Ⅲ. 도식기(형태개념의 습득, 7~9세)Ⅳ. 또래집단기(사실표현의 시작, 9~11세)1. 자기의식의 확대2. 색채에 대한 주관적 단계Ⅴ. 의사실기(합리적 표현, 11~13세)1. 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추리단계2. 사실적 표현이 싹트기 시작3. 각각 다른 두 개의 공간개념 발달Ⅵ. 사춘기(

  • [아동미술교육] 아동미술교육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고, 대표적인 아동미술교육가가 제시한 아동미술 발달단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미술교육 아동미술교육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고, 대표적인 아동미술교육가가 제시한 아동미술 발달단계에 대해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동미술교육의 역사2. 대표적인 아동미술교육가가 제시한 아동미술 발달단계 - 로웬펠드(Viktor Lowenfeld)1) 난화기2) 전도식기3) 도식기4) 또래집단기, 여명기5) 의사실기6) 결정기, 사춘기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는 색채 커뮤니케이션 시대라 일컬어지듯이 색채를 통한 미술

  • 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 단계 6단계를 설명하고, 그 중 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단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미술교육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 단계 6단계를 설명하고, 그 중 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단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 단계 6단계1) 난화기 (Scribble Stage:2-4세)2) 전도식기 (The Preschematic Stage:4-7세)3) 도식기(The Schematic Stage:7-9세)4) 또래집단기(The Gang Age:9-11세)5) 의사실기(The Pseudo-Naturalistic Stage:11-13세)6) 결정기(사춘기:Adolescence Stage:13세-17세)2.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단단계의 1단

  • [아동미술] 아동 미술교육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해 정리하고, 각 발달 단계별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지도 방법에 대해
  • 아동미술활동의 의의와 가치1) 아동미술활동의 의의2) 아동미술활동의 가치(1) 미적 감각을 기른다.(2) 정서적 성향을 깊이 있게 한다.(3) 창의성을 기른다.(4) 독창성을 기른다.(5) 표현능력을 기른다.(6) 잠재능력을 계발 한다.2. 아동 미술교육과 창의성의 관계1) 미술 활동과 창의성2) 아동 미술교육과 창의성의 관계3) 색채를 응용한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3.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단계1) 난화기(亂畵期, scribbling stage : 2-4세) 2) 전도식기(前圖式期,

  • [아동미술][어린이미술]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의,특징, 아동미술(어린이미술)발달단계,기본재료, 아동미술(어린이미술)사회성 발달
  •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의의,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특징,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발달단계,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기본재료,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사회성 발달 분석Ⅰ. 개요Ⅱ.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의의Ⅲ.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특징Ⅳ.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발달단계1. 난화기(2-4세)2. 전도식기(5-6세)3. 도식기(7-9세)4. 여명기(10-11세)5. 의사실기(12-14세)6. 사춘기(15-17세)Ⅴ. 아동미술(어린이미술)의 기본재료1. 연필 2. 색연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