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업 소식지 사업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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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대사회는 바야흐로 P.R의 시대이다. 어떤 이가 뛰어난 역량과 재능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타인으로부터 이러한 재능을 발휘해야 한다는 공감을 얻어내지 못한다면 그와 같은 능력은 사장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기업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사회복지기관에 있어서도 이러한 논리는 똑같이 적용된다. 즉, 복지관의 서비스가 그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떤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지 적절히 알리지 못하고 지역주민들로부터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정받을 수 없다면, 그 사업에 필요한 자원과의 연결은 불가능해 질 것이다.
기관과 기관사업에 대한 홍보에는 두가지 방법을 들 수 있다. 첫째는 기관에 찾아오는 방문자들과 이용자 중심으로 홍보지를 배포하고 기관 설명을 시행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소식지 및 신문 등을 발행해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은 모두 필요하고 나름대로의 효과성을 가지고 있으나 홍보범위와 홍보내용의 다양성 등 그 파급효과 면에서 후자가 좀 더 높은 홍보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소식지 제작은 사회복지사업에서 꼭 이루어져야 할 사업이라고 하겠다.
Ⅲ. 사업의 목적
1. 사업 목적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공공기관 및 타 기관, 노인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홍보하고, 기관 내 사업의 효과성을 어필하여 자원봉사 및 각종 후원을 이끌어 내고 궁극적으로 복지관 사업 활동에 이바지 한다.
상위목표
하위목표
1. 지역사회의 공공기관 및 전국 노인복지관에 복지관을 홍보한다.
2.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힌다.
2-1. 어르신들의 신체경제정서사회적 특성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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