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지역아동센터 실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꿈나무지역아동센터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평천로 730 성광빌딩 2층에 위치.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의 수는 15명 내외인 듯 (기관의 설명으로는 25명)
◆핵심사업: 아동들의 빈곤, 방임등의 상태와 가정붕괴에 따른 아동의 보호와 교육, 보호자 및 클라이언트의 자역사회 연계를 통한 지원 등의 종합적인 아동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관을 실습지로 선택한 이유: 집에서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고, 우리지역내에서 보호받고 있는 아동들이 방과후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어떠한 환경에서 케어 받고 있는지, 지역사회에서의 관심과 지원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었다.
2. 실습내용
◆기관의 1주일 스케줄
°월요일- 방과후 바이올린 수업. 학습지도
°화요일- 하모니카 수업. 학습지도
°수요일- 국악수업. 학습지도
°목요일- 영어수업, 학습지도
°금요일- 음악줄넘기수업, 학습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기관] 기관분석보고서
  • 지역일반집단-송파구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위험집단-송파구 내 비행청소년 및 문제아동(2) 주요사업청소년 동아리, 청소년 봉사활동, 학교연계사업, 상담 복지 지원 센터성문화센터, 대안학교 한들 운영, 유아체능단, 방과후 학교 등 운영(3) 서비스 전달체계대상자 신청-수련관 접수-개별 프로그램, 상담제공 및 교육 진행(4) 기관의 대상층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청소년의 창의 인재 육성과 역량개 발을 목표로 청소년활동,

  • [실습일지] 사회복지실습일지
  • 실습 목표송파청소년 수련관 및 송파 청소년 성문화센터 이해 하기실습 내용(시간 및내용 위주로 구체적 기술)08:50~10:00 실습 오리엔테이션- 직원들과 인사 및 시설에 대한 안내10:00~12:00 송파청소년 수련관 및 성문화센터 소개 및 시설 라운딩수련관 및 성문화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 수련관에 대한 교육 및 이해- 성문화센터에 대한 교육 및 이해12:00~13:00 중식 및 휴식(실습시간에서 제외)13:00~15:00 기관 분석 보고서 작성- 수련관 및 성문화센터

  • 교육학 학교사회복지 학교 상주형과 지역사회 중심형에 대한 비교
  • 지역사회 중심형으로 분류되던 학교사회사업의 운영 모형을 “인력의 고용형태”와 “사업운영의 실천 세팅”을 기준으로 재구분하면, 학교기반-학교중심(school based-school centered)모형, 지역사회 기반-학교중심(community based-school centered)모형, 지역사회기반-지역사회중심(community based-community centered) 모형, 센터기반-순회(center based-rounding) 모형으로 유형화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전형적인 센터기반-순회(center based-rounding) 모형은 없는 것으로 나

  • 춘의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조사
  • 지역사회에서의 요보호아동그룹홈 사업의 현황과 발전과제11.15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회적지지망을 활용한 영구임대아파트단지 요보호가구성원의 고립감 완화 프로그램 근린지역 원조자 조직화 개입 중심사업 : 마실터, 웃음터 선정10.15 부천시 무한돌봄센터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선정09.07 제11회 사회복지의날 및 2010년 전국사회복지대회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06.16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테마기획사업“경기인천 지역복지 활동가 교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실습법, 관찰법, 토론법, 구술시험, 면접법, 자기평가 보고서법, 동료평가 보고서법, 연구보고서법, 포트 폴리오법 등의 다양한 방법을 적용한다.② 평가 시간을 별도로 편성하지 않고 수업과정 중의 수행과정 관찰, 토론, 면담, 또는 수업 결과 산출물을 중심으로 평가한다.③ 개별평가는 물론 소집단 중심의 과제해결을 통한 집단 평가도 실시한다.④ 교사 평가, 상호 평가, 자기 평가를 실시한다.제5조 (평가 영역) 평가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하여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