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교회 문제 대안적 인목회 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9)씨족 사회에서 목회자가 중도의 길을 걷지 못하고 타협하고 한쪽에 치우쳐서 올 바른 지도자로서의 지도력을 상실하는 문제
10)젊은이들을 모두 떠나보내는 문제
11)목회자가 그 교회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무엇을 하고 있느냐 보다 어디에 있는가를 더 심각하게 생각하여 탈 농촌교회를 꿈꾸고 있는 것이 농촌교회 목회자의 문제점이다.
● 이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한 농촌 목회자의 세 가지 목회 유형
5. 대안적인 목회 철학
1)목회의 주체는 하나님이라는 확고부동한 신앙으로 목회해야 한다.
2)장기 목회를 해야 한다
3)목회자의 사명의식이 분명해야 한다.
4)교육목회를 해야 한다.(양육하는 목회)
참고문헌
6.참고문헌
①농촌교회를 살리는길. 박재용. 기독교말씀사 1998
②농촌목회란 공허한 마을을 교회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민정웅. 땅에 쓰신 글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동자조직, 노동자] 노동자와 역사, 노동자조직 문화, 외국의 노동자조직 사례, 노동자조직의 개선방안, 향후 노동자조직의 발전 과제 심층 분석
  • 회적 집합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들을 전개해 나아가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를 위해서는 노조 역시 현재의 기업별 노조체제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다원적 조직들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들을 병행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노조는 기업별 노조체제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더욱 포괄적인 범위의 노동조합 조직 형태를 모색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노동조합의 조직 감소 현상에 대한 기존의 논의들을 종합해 볼 때 최근에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회경제적 지위, 종교, 연령, 언어, 지리적 지역, 무능력, 고정관념Banks & Banks(2001)성, 인종, 민족성, 언어, 사회적 계층, 종교, 예외성Melendez, Beck, & Fletcher(2000)국적, 종족/인종성, 종교, 사회 계층, 언어, 성, 예외성, 연령교육부(1999)문화, 다양성, 평등성, 협력채정란(1999)문화, 협력, 편견, 정체성 형성, 평등성, 다양성Tiedt & Tiedt(1998)문화, 사회적 지위, 인종, 정체성, 종족, 집단의 이름양옥승(1997)정체성, 다양성, 문제해결력Robles de Melendez & Ostertag(1997

  • [교육사회학] 대안교육운동
  • 회에 의해 운영)⑥ 학생들에게서 등록금을 받음.(차등적 결정)오이리트미(Eurythmie) -정신적 율동 행위(정신적 삶의 과정 표현)포르멘(Formen) -표현력 중시(모양, 선 그림 표현)라. 독일의 자유대안학교폰 헨티히의 빌레펠트 실험학교를 모체로 설립(1970년대)당시 주 관장하는 다원적 중앙집중식 공교육 상황일 때 제도의 틀을 벗어나 시도됨① 생태 주의적 세계관② 자율구성③ 자기주도 학습-근대화로 사회가 안고 있는 ‘개인중심주의’ 문제 공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회적 배경의 아동 및 어른들과 함께 일하면서부터, 아동과 어른을 위한 사회적 정의와 평등의 문제에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신념과 관심은 아마도 포스트모던 철학의 관점을 띠는 것으로, 지식이란 인간의 구성물로서 여러 다양한 형태의 집단들에 의해 서로 다른 맥락과 상황에 맞추어 창조된 것이라고 본다. 아동과 어른을 위한 사회적 정의와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모든 형태의 기존 지식을 해체하고 질문하면서 다양한 형태

  • [가족생활교육] 기관의 결혼준비 교육프로그램 분석
  • 회에서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는 장소로서, 또는 가족생활의 가치관을 교육하는 곳으로서 가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나 가족의 안정성은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정현숙,2004). 이 심각한 가정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대안과 대책들이 제기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예방이다. 예방차원으로 결혼준비교육이 주목 받고 있다. 따라서 결혼준비교육이란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하기 위한 지식과 태도, 철학, 대화기술, 문제해결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