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모델 비디오 자료를 이용한 교수가 정신지체 학생의자 동판 매기 이용 수행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장애학생들이 학교교육을 통하여 기능적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자립생활 능력을 길러 가능한 한 사회의 잘 참여할 수 있는 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그리고 그들의 교육적 요구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정신지체인 이 지역사회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들은 그들을 집안에만 갇혀 지내는 상황을 만들었고, 타인의 도움 없이는 스스로 함께 어울리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므로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사회에서의 실제적인 교수가 필요하며 졸업 후에 발생되는 사회적응 문제는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사회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증대시키고 독립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기능적 생활기술들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학교에서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가능한 한 다른 사람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스스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데 이 연구의 교육적 의의가 있다.
(2) 연구의 목적
본격적으로, 본 연구의 목적은 졸업 후 지역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적응기술에서 또래 모델 비디오를 이용한 교수가 정신지체 학생의 자동판매기 이용수행의 습득 및 일반화, 유지되는 효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는 것이다.
3. 연구 문제
1) 또래모델 비디오 자료를 이용한 교수가 정신지체 학생의 자동판매기 이용기술 수행율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다?
2) 또래모델 비디오 자료를 이용한 교수가 다른 종류의 자동판매기 이용기술에서도 일반화 되는가?
3)또래모델 비디오 자료를 이용한 교수의 효과가 중재종결 후 까지도 유지되는가?
# . 이론적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이용에 다소 무리가있기 때문이고, 게다가 전화요금이 계속 누진되고 있다는 압박감에 대충 주제어만 흙어 보고 접속을 종료하고 있다.2. 현황현재 서강대의 한 영어강좌에서는 고급강좌에서, 기본적인 인터넷교육을 마치고, 유럽의 대학들과 인터넷을 통해 만나 환경문제나 기술분야, 영화등의 주제를 정해 온라인으로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

  • 가정에서의 상황에 따른 장애아 지도교육00
  • . ◉ 참고 문헌 ◉곽준기, 박희찬(1994). 지체장애인의 전환과정 결과에 관한 종단적 분석. 삼육재활센터.김용득(1999). 과중한 부양부담이 있는 가족을 위한 사회복지제도 및 서비스의 실태와 과제.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5회 워크샾 자료.박치영, 2006, 부산천사의학교장, 장애인가정지도. 국립특수교육원(1998) : 장애학생 부모교육 프로그램 한기정(1998) : 특수유아의 교육방법. 교육과학사강원도장애인복지관(1997) : 부모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아 교육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비디오방 등 성인들의 유흥문화와 소비문화로 가득차 있는 거리에서 우리 십대들은 갈 곳을 잃어버린다. 지금 우리의자녀들은과연어디에서무엇을하며시간을보내고있는가?의외로 남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당구장’이었다. 십대들은 왜 당구장으로몰려가는것일까?실제로“십대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곳?”으로 서울 k남고 2학년 100명 대상으로 조사결과당구장(43%),노래방(20%),비디오방(11%),오락실(6%),호프․소주(5%),기타(15%-나이트클럽,커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학생들이 중심인 기술학교에 입학하였고, 후에 당시로서는 상상 밖의 일이었던 의과대학에 당당히 입학하여 1896년 이탈리아 최초로 여성의사 1호로 졸업하였다.졸업이후 그 당시 누구도 관심을 갖지 않았던 장애자 문제를 범사회적인 문제로 이끌어 이들을 교육하는 방법을 연구하였고 그 노력의 결과로 정신지체아들의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고안해냈다. 처음부터 정신지체아들을 위한 교수방법은 정상아들과 다른 특별한 교수방법이 적용되어야 한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학생들을 위한 학습의 목표(교수와 학습에 대한 연구, 보편적인 우선권 설정, 내부의 변화와 자원 배분에 대한 결정,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평가 등)들을 설정함.2) ① 학습의 조항 설정(사명, 비전, 목표) ② 전학교에 걸친 민주적 의사 결정을 위한 선언, ③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과정(Glickman 1993, 2003).3) 성공적인 학교는 교육에 있어 민주적인 것에서 유래되어지고 연구된, “장학(SuperVision)”활동을 실시하며, 이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