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의 가치와 윤리한국팀 롤드컵 우승이 가져다주는 경제적 효과 리그 오브 레전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연구는 게임분야 한국의 대표팀들이 우승 했을 때 각 스폰과 소속 기업에 있어 경제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자m 하였다. 연구방법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표 커뮤니티 이용자 126명 (남성 112명 여성 14명 평균연령 22.19세)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고, 롤드컵 결승경기날인 16년 10월 31일의 해당 기업 주가를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주식 상승 등은 없지만, 기업에 있어서 광고 홍보 가치가 이득 인 것을 알 수 있었다.
1. 서론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란 미국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2009년 10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됐고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1월 정식 출시됐다. 10명이 5명씩 팀을 이루어 상대팀과 싸우는 대전게임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캐릭터를 선택해 상대방 진영을 초토화시켜야 게임이 끝난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정식 서비스로 제공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공식 대회인 챌린저 서킷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3회에 걸쳐 프로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공식대회와 하부 리그인 NLB, 그 밖에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PC방 토너먼트, 클랜배틀이 열리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줄임말 LOL과 월드컵을 합성해 만들어진 단어인 롤드컵이란, 우승 상금이 최소 200만 달러(약 22억)이며, 월드컵에 버금가는 세계대회라는 의미를 가진 별칭이다.
롤드컵은 각 국 최고의 팀들이 모여 경쟁하는 만큼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다. 따라서 롤드컵 에서의 홍보 효과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굉장히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롤드컵에 진출한 국내 팀으로는
Samsung Galaxy (SSG) , SKT T1 , ROX Tigers 가 있다. 이 중 SSG와 SKT는 그 팀명을 보면 알 수 있듯 각각 삼성과 SKT를 후원사로 두고 있다. ROX는 예외적으로 후원사가 없는 클럽 형태의 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을 알리는 프로게이머 한국을 알리는 프로게이머
  • 한국을 알림그러나!!- 한국을 알리는 프로게이머(스타1)〉 스타1에서 출발한 프로게이머 (김택용, 이제동 등)- 한국의 스타1 프로리그를 전 세계적으로 알림 > 다양하게 진출한 프로게이머- 강 민(해설자)- 임요한, 박정석(감독)- 한국을 알리는 프로게이머(스타2)> WCG(세계 게임 대회) - 2011 세계 스타2 대회 정종현 우승- 2012 세계 스타2 대회원이삭 우승 - 한국을 알리는 프로게이머(롤)> 세계 롤대회 롤드컵- 2013 롤드컵에서 SK T1프로팀 우승> 한

  • 창업 사업계획서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실시간 관전 애플리케이션
  • 리그오브레전드 및 e-sports의 흥행- 리그오브레전드는 전 세계 PC/온라인 게임들 중 최고의 인기와 매출을 거머쥔 게임 중 하나이다. 2016년에는 전 세계 최초로 원 플레이 유저 수 1억명 이상을 달성한 게임이 되었다. 한국에서 또한 200주가 넘는 시간 동안 PC방 점유율 부동의 1위를 달성한 유일한 게임이다. e-sports 쪽의 흥행 역시 롤드컵 2016의 경우에서는 순간 시청자수 1470만 명, 전체 시청자 수 3억 9600만명을 달성하여 시청 수 부문에서 매해마다 기록을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효과1) 직접효과 2) 간접효과(4)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관광1) 관광시장 다변화의 계기2) 개최도시 관광객 증대 및 관광수

  • [조직행동] LG TWINS 트윈스 문제점
  • 팀의 주전 선수다. 마이너리그 구단도 하나의 팀이기 때문에 거기 속해 있는 선수는 후보 선수가 아닌 팀의 프로선수이며 주축선수라는 인식이 강하게 존재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은 개인보다 팀의 승리를 더욱 중요시한다. 그래서 팀을 위한 자신의 희생이 가끔은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또 마이너리그 올스타전인 퓨쳐스게임과 플레이오프 등 포스트 시즌도 있다. 메이저리그와 다를 게 없는 경기를 치르며 많은 경험과 경기상황에 따른 판단, 우승

  • 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 한국의 첫 토종 아이스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08~2009는 관객과 빙판을 압도한 쇼트프로그램인 죽음의 무도오ㅘ 예술성이 풍부한 프리프로그램 세헤라자데로 세계 챔피언을 거머줬다.2009년 세계 선수권대회에서는 자신의 쇼트 프로그램 세계 최고점 기록을 76.12로 갱신하며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고 종합 점수 207.71로세계 최고점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피겨 전 종목을 통틀어 PCS점수에서 8점대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가 되었다.김연아는 2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