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교회의 실행단계 및 전략 교회로 사용할 건물을 정하라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국지를 읽어보면 천재적인 지략가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을 구상해놓으면 그것을 실행하기 위한 전술 또한 동반되어야 하는 것을 수없이 발견할 수 있다.
교회 개척을 하는 곳은 엄연히 세상 속이다. 사역자가 자신에게 주신 사명을 갖고 세상 속으로 뛰어들어 그곳에서 하나님의 영역을 회복해가고 확장해가는 것이 교회 개척이라 여겨진다.
따라서 이번 본문에서는 교회 개척을 준비한 다음 그 전략을 세상 속에 펼쳐놓을 전술이라 할 수 있는 실행단계를 생각해보려고 한다.
1. 교회 건물 물색
1) 교회로 사용할 건물을 정하라. 명성훈, 「교회개척의 원리와 전략」168 ~ 174.
교회 건물은 교회개척에서 절대적인 요소는 아니다. 성서적인 교회의 개념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건물이란 단지 하나님의 백성들이 편안하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 불과하다. 그러나 건물을 단순한 주거공간이나 모임장소로서가 아니라 생활과 문화의 공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커지는 현대에서는 교회의 건물과 시설이 점점 더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 것도 사실이다. 편의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는 불편하고 부담스러운 개척교회의 임대건물을 기피하고 그 결과 갈수록 열악한 건물과 시설을 가진 개척교회가 불리해지고 있는 것이다.
개척교회치고 소위 목 좋고 교통 편리한 곳에 번듯한 건물 가지고 시작하는 교회는 거의 없다. 눈에 잘 띄지도 않는 상가 건물 한쪽에 온갖 간판 피해가며 교회 이름자 하나 새겨두면 다행이다. 김석년, 「패스브레이킹」(서울:생명의 말씀사), 257.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소와 건물이 비전과 사람보다 앞 설수는 없다. 건물만 지어놓으면 사람들이 모일 것이라는 생각이 한 때 유행처럼 개척자들을 지배하기 했지만 개척자의 자질과 목회의 질이 따라주지 않으면 실패하고 마는 것이 솔직한 현실이다.
건물이 교회개척과 교회성장의 절대적 요소가 아니라는 사실은 건물 없이도 놀라운 성공을 거둔 개척자들의 생생한 열매가 증명한다. 우리보다 건물과 시설을 더 따지는 미국에서도 릭 워렌 같은 개척자는 자신의 건물 없이 15년 동안 79번이나 건물을 옮겨 다니면서도 1만 명 이상의 출석성도를 확보하는 기적을 이루었다.
그런 점에서 개척 초기에는 영구적인 건물을 얻을 생각보다는 두세 번 이상 옮겨서 확장시킬 것을 각오하고 적절한 임대건물을 전세나 월세로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소한 1년 이내에 재정적인 자립을 하고 3년 이내에 두배로 확보한다는 전략적 배수진을 치고 믿음의 행진을 시작하는 것이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한국의 개척교회 건물의 규모는 종교부지에 자체건물을 마련한 경우 평균 약 600여평, 단독지하인 경우는 50평, 상가건물 지상의 경우는 70평, 지하의 경우 60평, 유치원 건물의 경우 150평의 규모로 개척을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에 대하여
  • 및 전략이 개발된 것이다2. 서비스마케팅의 역사서비스마케팅 연구는 급변하는 서비스경제로의 이행과 재화마케팅과의 차이에 의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초기에는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마케팅컨셉트가 지지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서비스마케팅이 발전할 수있었던 이유는 학계와 실무자간의 긴밀한 상호작용, 활발한 학제간의 연구, 전세계적인 이분야에 대한 연구관심의 고조등이다. Fisk등에 따르면 서비스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단계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20대, 30대들이 소유에 집착하기보단 사용에 의의를 두고 더 낮은 비용을 가지고 소비를 한 뒤, 다른 새로운 매체로 빠르게 갈아타는 ‘롤코라이프’ 현상에 대해 세대론적으로 사회적 배경을 통해 분석하고 있다. 중고 거래의 활성화, SNS의 다양한 챌린지 문화 등도 이 ‘롤코라이프’ 현상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기업들도 ‘빠른 생애사 전략’과 같은 기법을 도입해 막강한 소비층으로 성장하고 있는 20대, 30대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이야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전략과 전술의 업적은 현대의 경영원리와도 일치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과정들이 성공한 기업가나 기업 등에서 공통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이기도 하다. 기존의 관습과 타성에 젖지 않고 항상 초유(初有)의 위기를 개척해 나간 지도자 이순신. 무한경쟁의 시대에 있어 수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26전 26승의 신화를 이룩한 이순신의 정신과 전략은 경영인으로서 배워야 할 CEO의 전범(典範)이며, 오늘날의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 [리더십]제자화전략으로성장하는건강한교회
  • 단계에 이르기까지 거듭남이 일어났다. 확신이 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가 되었고 그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있다. 그리스도를 추구하면서 도움을 원한다.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데로 믿음에 굳게 서서(골 2 : 7)라는 말씀을 받을 때이다.섬기는 그리스도 인 교회의 중추가 되는 신자들이다. 영적으로 성장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섬기기도 한다. 훈련받아서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를 섬기는 일 및 잃어버린 자에게 다가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23>*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서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 *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 * 내 명령을 지켜서 살며 내 법을 네 눈동자처럼 지키라. - * 의리는 죽음을 면케 하느니라. - * 선을 행치 아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