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저예산, 예술, 독립 영화의 실태 및 나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9 / 2019.05.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레포트_현재 영화산업의 실태와 저예산, 예술, 독립 영화에 관해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각 명칭의 의의

1. 저예산 영화

2. 예술 영화

3. 독립 영화
Ⅱ. 공통점
Ⅲ. 발전해야 하는 이유
Ⅳ. 현재 우리나라의 실태
Ⅴ. 현제도의 개선 방안
Ⅵ. 보고서를 작성하며 느낀 점
본문내용
Ⅰ. 각 명칭의 의의
1. 저예산 영화 [ low-budget movie ]
장편 영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작비용이 적게 든 영화. 사용되는 필름에서부터 배우나
제작진에게 지불되는 보수, 세트비 등 모든 제작단계에 드는 비용 면에서 경제적으로 규모가
적은 영화를 말한다. 미국의 경우 제작비는 대략 10만 달러에서 600만 달러에 속하며,
제작일도 두 달 이내이고, 광고나 홍보비는 극히 적을 뿐 아니라 제작사도 독립제작사인
경우가 많다. 영화 제작의 경험을 쌓고자하는 감독이나 신인배우들도 저예산 영화로 경력을
쌓기도 한다. 저예산 영화는 원래 B-영화 또는 예산 영화를 가리킨다.

2. 예술영화 [藝術映畵, art film]
1950년대에 사용되기 시작한 이 용어는 스토리를 중시하는 할리우드의 전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벗어나 사회적이고 심리적인 현상에 중점을 두고 상업적인 의도보다는 예술적인
의도가 두드러지는 비(非)할리우드적인 영화를 말한다. 일반적인 독립영화나 실험영화,
유럽의 작가주의 영화들이 이 범주에 속한다.
개봉관보다는 한정된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의 예술영화 전용극장에서 주로
상영되는데 한국에서는 1995년 이래 동숭씨네마텍과 코아아트홀 등에서 예술영화를
상영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난해하기로 유명한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Andrei Tarkovsky)의 영화
《희생 The Sacrifice》(1986)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2만 5000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면서
한국에서 예술영화의 관객동원 가능성을 예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우리나라 지역축제 성공 및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및 그 비판법률제48조의2 (지역축제 등) ①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지역축제의 체계적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축제에 대한 실태조사와 평가를 할 수 있다.②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지역축제의 통폐합 등을 포함한 그 발전방향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의견을 제시하거나 권고할 수 있다.③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다양한 지역관광자원을 개발육성하기 위하여 우수한 지역축제를 문화관광축제로 지정하고 지원할 수 있다.④제3항에 따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및 문제점2.정책측면에서의 스크린쿼터제자. 비디오산업1. 비디오산업의 현황2. 비디오산업의 문제점차. 헐리우드 영화산업이 국내 영화산업에 미치는 영향 1. 헐리우드 영화 산업의 특징 2. 헐리우드 영화 산업이 세계 영화시장을 장악하는 이유3. 헐리우드 영화 산업이 국내 영화 산업에 미치는 영향4. 우리의 대안 카. 심의제도 - 외설인가 예술인가? 1. 검열의 정의2. 영화 검열 이유3. 외국의 심의 제도4. 우리나라의 심의 제도5.우리나라 영화

  • [취미와예술 B형]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
  •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1) 감독의 관점 부각2) 캐스팅과 스태프3) 제작 지원 및 저예산4) 촬영장소5) 감독과의 커뮤니케이션6) 예술영화7) 다양성 영화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한국독립영화의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의 독립영화 제작지원에 적극적인 재원조달 정책이 필요하고, 배급부분에서도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수많은 독립영화들이 제작되고 있지만 사실상 작품이 관객들을 만나는 것조차 쉽지 않다.

  • 할리우드영화산업,스크린쿼터제,영화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영화산업은 MPPC가 독점하여 영화의 제작 및 배급을 장악, 상영업자인 극장에 제작 영화의 Print를 제공하고 극장으로부터 주당 사용료를 받는 형식이었다. 또한 상영업자가 MPPC 회원이 아닌 다른 독립 업자들의 영화는 상영하지 못하도록 통제하였다. 이와 같은 기술에 의한 독점은 비단 영화산업만의 특징이 아닌 초기 미국사회 산업 전반에 나타나는 현상이었다. 즉 1900년대 초기는 기술소유자에 의한 네트워크 1인 독재 기였다.

  •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
  • 및 이들의 복합체 ->2002년 전문개정에 따라 ‘디지털문화콘텐츠’개념 삽입문화산업진흥기본법1.“문화산업”이라 함은 문화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사업으로서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것을 포함한다.가. 영화와 관련된 산업나. 음반, 비디오물, 게임물과 관련된 산업다. 출판, 인쇄물, 정기간행물과 관련된 산업라. 방송영상물과 관련된 산업마. 문화재와 관련된 산업바. 예술성, 창의성, 오락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