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에서 의사소통의 유형분류에서 조직의 성격에 따른 분류 두 가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에서 이들 의사소통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2 / 2019.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경영에서 의사소통의 유형분류에서 조직의 성격에 따른 분류로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에서 이들 의사소통을 관리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여야 하는지를 기술하였습니다.
1. 평생교육경영에서 의사소통 유형으로 조직의 성격에 따른 분류
2. 공식적 의사소통과 비공식적 의사소통 설명
3. 의사소통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경영에서 의사소통 유형으로 조직의 성격에 따른 분류(2가지)
2. 공식적 의사소통과 비공식적 의사소통
1) 공식적 의사소통(formal communication)
2) 비공식적 의사소통(informal communication)
3. 생교육기관에서 의사소통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
1) 의사소통에서 고려사항
2) 평생교육기관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에서 의사소통의 유형분류에서 조직의 성격에 따른 분류로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에서 이들 의사소통을 관리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여야 하는지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평생교육경영에서는 조직의 특정 목적이나 목표를 달성을 위해서는 상호작용이나 의사소통이 필요하다. 의사소통을 통해 조직구성원들의 활동을 통합?조정하고, 직무와 관련해 구성원들의 책임과 권한을 명확하게 규정하며 조직구성원들을 자극하고 격려하며 집단목표달성에 몰입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런 의사소통은 조직구성원의 의사결정이나 행동에 영향을 미치나 단순히 정보전달만이 아니라 그런 정보가 상대방에게 수용되고 이해되어야 한다. 한 조직에서의 의사소통은 장벽이자 도전이며 동시에 성공의 핵심요소이다
참고문헌
김용현 저, 평생교육경영론, 양서원, 2018
안병환, 가영희, 임성우 외 1명 저, 평생교육경영론, 동문사, 2018
권인탁, 임영희 저,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7
이만표 저, 경인지역 평생교육기관의 경영특성과 성과와의 관계, 한국평생교육학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교육현상을 경험적으로 연구하여 법칙을 발견하는 학문으로 볼 것인가의 문제이다.뒤르껭에 의하면 교육에 관한 활동을 1 교육에 관한 과학적 연구 2 교육의 실제적 방법에 의한 교수학 3 교육의 실천적 활동의 세 가지로 구분 가능하다(1965). 그러나 교육학의 성격과 관련해서는 1,2의 구분이 중요하다. 2혹은 규범적인 측면을 강조할 경우, 교육학은 교육현상에 대한 사회과학적 분석보다는 실천에 관심을 두며, 지식의 생성보다는 사회과학적 지식의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 두 기록되어 있다. German族이 영국에 처음으로 침입한 年代는 449년으로 되어 있으나, 기원 2세기에 German族은 이미 영국에 건너와서 생활하고 있었으며, Rome人이 돌아간 뒤 5세기 초반부터 북쪽 섬 해안에 소규모의 인원으로 상륙하여 약탈을 자행하였다. 그러는 동안 Scot族과 Pict族은 北쪽과 西쪽에서 南으로 내려와 약탈 행위를 계속하였는데, 이들의 행동은 그 습격에 있어서 German族과는 성격을 달리하였다. German族은 단순한 약탈행위에는 관심이 없었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소통과 협업, 창조와 나눔이 약동하는 네트워크에 젖줄을 대고 있다. 새 정부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든 정책에 평생과 온라인이라는 다섯 글자가 항상 함께하기를 바란다. 본문에서는 평생교육의 정의, 본원적 의미, 특징, 발전배경, 교육변화와 평생교육, 평생교육기관의 종류,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교육활동의 변화, 노인교육, 여성평생교육, 평생학습사회실현을 위한 고등교육체제 혁신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기로 한다.II. 본론1. 평생교

  • [유아교육과정연구] 뉴질랜드 유아교육과정
  • 교육과정의 원리 들과 관련된 방법들과 평가에서 더 넓은 단계의 지표들을 포함함➢PART B- PART B에서는 ngā kōhanga reo 교육과정을 특별히 강조하도록 확립됨- 이 영역은 또한 다른 Māori immersion service에서도 사용됨➢PART C- PART C 원리, 요소, 목표들과 성취를 위한 틀의 형태를 확장함 - 네 가지 주요 원리들을 묘사함- 요소는 일반적인 기간과 그들이 유아교육과정의 원리에 관계된 방법 모두를 설명함- 함축적으로 유아기 환경에서 관리, 조직과 실제

  • [기독교] 아동관과 가족관
  • 이들은 둘다 “인족”, “종족”을 세분한 것이다.가족간의 개별적인 관계가 구약에서 보다는 더욱더 강조되고 그러므로 아버지, 어머니, 남편, 아내, 그리고 아이들의 개념이 선두에 선다.2) 가족에 대한 예수님의 교훈가족에 대한 그리스도의 많은 교훈은 단순히 행동의 책임이 더해진 창조시의 법령의 반복에다가 동기적 책임을 첨가한 것이었다.마태5:27~32 또 간음치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자를 보고 음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