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리학] 성관계에 있어서의 남과 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기에 앞서
Ⅱ. 서 론

1. 문제 제기
2. 연구 방법 및 절차

Ⅲ. 본 론

1. 성관계에 있어서 남녀의 의식차이
2. 성관계 전․후 고민에서 나타나는 남녀의 차이
3. 남성과 여성의 성욕
4. 성관계에 있어 남녀 성욕구 만족도의 차이
5. 남녀간 성욕구 감한 시기의 차이

Ⅳ. 결 론
본문내용
1. 문제 제기
‘성(性)’에 대한 한자의 해석은 성품 성, 성질 성으로 마음 심(心)과 날 생(生)의 복합어이다. 즉, 마음속의 삶이란 것이다. 우리는 삶을 지닌 존재로써 마음속의 삶인 이성은 여러 의미로 발전되어 왔으나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기도 하다. 사람의 인간관계 발전은 어린 시절의 체험에서 나타나게 되어 사춘기가 되면서 성에 눈을 뜨고 자신의 성의 영역과 이성에 대한 감성이 표출된다. 사춘기에는 자신의 성의 영역과 이성에 대한 특질을 찾으려 하거나 때로는 서로의 이질성과 동질성을 느끼며 자신의 특질을 나타내려는 욕망이 일어나기도 한다. 우리는 성적 매력에 대한 감정을 느끼고 성적 상황에 이끌려 성의 영역을 형성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제 성인이다. ‘성’이라는 것은 우리의 삶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우리가 바람직한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의 주체적인 의식이다. ‘성’에 관해서도 더 이상 숨기고 피할 것이 아니라 올바른 지식과 이해로 아름답게 가꾸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 성관계에 있어서 남녀의 차이가 어떠한 가를 종합적으로 알아보고 서로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www.tacteen.net 내일 여성센터 고민상담실
http://www.patzzi.com
www.sexyhan.co.kr 한지엽 비뇨기과 상담실
http://miz.naver.com/ 여자들의 행복 선물 세트 ‘미즈네’
『성 과학의 이해』 김종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연애에서 나타나는 성역할
  • 서론우리는 남녀를 바라보는 시각에 있어서 성역할 고정관념을 전제로 판단한다. 성역할 고정관념이란 남녀를 구분하는 특성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견해로서 사회가 성에 따라 모든 남녀에게 인정하고 적용시킬 수 있는 성역할에 대한 보편적이고 자연스러운 고정적인 견해이다. 그렇다면 연애에 있어서 나타나는 행동들이나 생각이 남녀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고 거기에서 도출해 볼 수 있는 성역할과 그런 성역할이 어떤 사회적

  • [성심리학] 트렌스젠더에 대한 사회적 재인식
  • 성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고 나아가 트랜스젠더의 올바른 정의를 알아보도록 하자. 사전적인 용어로서 성(sex)은 성(gender)과 동의어에 속한다. 하지만 성(sex)이라는 말은 사실 단지 생물학적 성, 성욕, 성관계와 같은 표현을 하는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젠더라는 말은 섹스, 즉 생물학적 의미의 성의 의미는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사회적인 의미의 성을 말한다. 성(Sex)는 남성과 여성으로 한정지어진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그렇게 이분

  • 청소년의 성문제에 대한 대책방안
  • 심리학적인 입장과 사회제도적인 입장이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청소년’이란 비록 아동기는 벗어나긴 했지만 아직 체격이나 판단력에 있어서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자로 정의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중-고등학생 (대략 14세-19세) 혹은20대 초반까지)의 연령층에 해당되는 자를 ‘청소년’으로 지칭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12~13세 아동의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하여 청소년의 정의를 만 12세 이상 19세 미만의 초등학교 고학

  • [사회복지] 청소년의 성교육과 성문제 대책방안
  • 성되는 시기이므로 건강한 성정체감과 성윤리관의 확립이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형성과 건강한 성인으로서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충분한 영양의 공급으로 인해 중학교시기에 이미 성인과 같은 체격을 갖추게 되며 남•여 모두 성과 관련하여 성인의 역할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정신적으로는 아직까지 미숙한 상태에 있다. 이와 같이 신체적으로는 조숙한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왕성한 성적욕구나 성적충동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 [사회문제론] 청소년비행-성문제
  • 심리학적인 입장과 사회제도적인 입장이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청소년’이란 비록 아동기는 벗어나긴 했지만 아직 체격이나 판단력에 있어서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자로 정의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중-고등학생 (대략 14세-19세) 혹은20대 초반까지)의 연령층에 해당되는 자를 ‘청소년’으로 지칭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12~13세 아동의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하여 청소년의 정의를 만 12세 이상 19세 미만의 초등학교 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