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로 만들어진 자아 정체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상처로 만들어진 자아 정체성
마음 성장통
영화의 첫 장면은 진희의 행복이 절정에서 시작된다.
진희의 아버지는 진희에게 새 옷과 신발을 사주고 고기도 사준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자전거 뒤에서 진희는 아버지의 등에 포옥 안겨 행복을 만끽하게 한다.
이 영화를 두 번 이상 본 사람이라면 첫 장면을 그렇게 행복하게만 바라봐줄 수는 없다.
다음 날 진희는 보육원에 맡겨진다. 아니 버려진다.
진희 아버지는 진희에게 나중에 데리러 올 것이라는 거짓말을 하고 가버린다.
그러나 진희는 아버지에게 버려진 것을 인정하지 못한다. 밥도 먹지 않고 친구들과 어울리지도 않으며 아버지의 거짓말을 끝까지 믿으려 애쓴다. 제 풀에 지친 진희는 그렇게 그 곳에 적응한다. 그렇다고 아버지의 거짓말을 인정한 것은 아니다.
진희는 보육원에서 숙희라는 한 살 위에 언니를 만난다. 진희는 숙희와 이야기도 하고 아픈 새도 돌보며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잊어간다. 숙희는 자신의 처지를 알고 있다. 숙희는 미국에 입양 갈 것이라며 진희에게 같이 가자는 약속을 한다. 진희는 아버지가 꼭 올 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숙희와 같이 간다면 갈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하고 숙희와 같이 입양 갈 준비를 한다. 그러나 숙희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혼자 입양을 가게 된다. 진희는 숙희의 거짓말에 대한 슬픔을 아이들의 인형에게 풀어버린다. 보육원 아주머니는 진희에게 방망이를 쥐어주며 이불에 분풀이하라고 한다. 진희는 아주머니가 예신이 식모로 팔려갈 때 방망이로 이불을 수 없이 내려치던 모습을 기억한다. 여기서 진희는 상처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운다.
숙희가 떠나자 진희는 다시 아버지에게 희망을 건다. 원장선생님을 찾아가 집 주소를 알려주며 아버지를 찾아달라고 때를 쓴다. 그러나 돌아온 것은 아버지의 이사 소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 흰 쥐에게 공포 조건화 되었던 Albert가 성인이 되어 당신을 찾아와 희고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에 대한 공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겠는가? 노출치료 중 하나를 골라 기술하시오.
- 학령전기 발달단계에 대한 문제사례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웨일과 갬블의 모델 특징과 한계점 및 적용예시
- 아동학대 발생원인과 문제점,사례연구및 아동학대 예방방안,대책분석과 느낀점 -아동학대 연구레포트
- 현대인의생활법률_지금까지 학습범위 내에서 실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서 학습한 개념을 적용해서 판단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자전거 사고)
- 보육과정의 원리 6가지를 설명하고, 각각의 원리를 보육과정에서 반영해야 하는 필요성,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