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웹 Web - 그 외 ,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웹이란
2. 웹의 특징
3. 웹의 동작 원리
4. 북마크 (Bookmark)
5. 웹 상의 문제가 발생 했을 때
6. 웹 서치 기능
7. 검색엔진의 비교
8. GLOSSARY (용어 정리)

본문내용
웹을 말하기에 앞서 인터넷을 간단하게 정의를 하자면 international + network로 국제적 네트워크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국제적 통신망을 통해서 서로 컴퓨터 간 작업(통신)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인터넷은 하나의 물리적 장치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이 장치 즉, 인터넷을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여러가지 있다. 그 중에서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World Wide Web 줄여서 웹이라고 한다.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은 세계 규모의 거미집 또는 거미집 모양의 망이라는 뜻으로, 하이퍼텍스트(hypertext)라는 기능에 의해 인터넷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온갖 종류의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광역 정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이다. 월드 와이드 웹은 웹(web)이라고도 부르며, 1989년 3월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유럽 원자핵 공동 연구소(CERN)의 Tim Bernars-Lee가 제안한 것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쉽게 만들어 인터넷을 크게 활성화한 주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이유는 웹이 문자 정보가 대부분이었던 이때까지의 통신에 의한 정보 전달 방법과는 달리 문자, 화상, 음성에 더하여 다양한 표현 방법을 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웹에서는 정보가 웹 서버(web server)라고 하는 컴퓨터 내에서 하이퍼텍스트라는 형식으로 작성되어 홈 페이지(home page)라는 단위로 관리되며, 링크(link)라고 하는 정보에 의해 인터넷상에 분산되어 있는 세계 각지의 하이퍼텍스트와 연결될 수 있다. 현재 열려 있는 하이퍼텍스트 문서에 잘 모르는 단어가 등장하거나 그에 관련된 정보가 더 필요하면 링크에 의해 다른 하이퍼텍스트(홈페이지)를 차례로 불러서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미디어, 블로그] 한국형 Web2.0 시대에서 갖추어야 할 개인미디어(Blog)의 형태
  • 정보시스템 개인미디어 (Blog)한국형 Web2.0 시대에서 갖추어야 할 개인미디어(Blog)의 형태목 차개 요 3기술의 개념개인미디어의 개념 4웹 2.0시대의 블로그- 웹 2.0의 개념 7개인미디어를 발전시킬 기술 11개인미디어 사례연구야후 (yahoo.com)의 사례 14네이트닷컴 (cyworld.com) 사례 15네이버 (naver.com) 사례 17기술 서비스 활성화 전략방안예상되는 역효과 19개인미디어의 발전 가능 방향 21결 론 34Chapter개 요1개인미디어(Blog); 한국형 Web2.0 시대에서

  • 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 개념 인터넷 방송 정의 인터넷 방송 기술적 특성 인터넷 방송 등장배경 인터넷 방송 현황 해외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이용실태
  • 기술적 특성4.인터넷 방송의 등장배경5.인터넷 방송의 현황5-1 해외 인터넷 방송의 현황5-2 국내 인터넷 방송의 현황5-3 국내 인터넷 방송의 이용실태Ⅲ. 연구 방법 14 1.내용분석방법1-1 기존 미디어의 매체적 특성2.인터뷰 조사 방법2-1. 인터넷 방송만을 이용하는 대상자 인터뷰2-2. 인터넷 방송과 기존 미디어를 동시에 이용하는 대상자 인터뷰Ⅳ. 연구 결과 및 분석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미디어적 요소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창출이 가능하다. 텍스트, 그래픽 이외에도 오디오, 비디오, 가상현실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 가상광고, 홍보 전시관을 만들어 가상쇼핑이나 가상체험을 제공할 수도 있다. 아직 대역폭이 적어 효과가 떨어지지만 향후 텔레비전에 못지않은 화질과 속도를 가진 전송도 가능할 것이다(최환진, 2000)광고 웹사이트에 능동적으로 노출하는 사용자들은 그 광고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

  • [뉴미디어] 블로그 광고
  • 그란?웹(web)과 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개인의 일지, 감상, 논평 등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웹에 올려놓는 것을 말한다. 주제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비형식적이며 때로는 논쟁적이다. 지극히 개인적이기도 하지만, 그러한 다수의 존재는 방대한 미디어 파워를 형성한다. 1인 미디어 혁명’으로 일컬어지는 블로그는 차세대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2)블로그의 분류1) 단순 블로그: 빈번히 업데이트되고 짧으며 개인적

  • [영상문화] 드라마UCC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 분석
  • 그램이 기존의 프로그램처럼 미디어를 통해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에서 전해지며 공식적인 프로그램 못지않게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바로 이러한 이미지의 재생산․공유의 중심에 있는 것이 UCC이다. UCC의 등장은 웹2.0이라고 하는 기술적 요소와 포스트모더니즘이라고 하는 사상적 요소를 바탕으로 했을 때 비로소 올바르게 해석되어질 수 있다. 물론 이 두 가지 요소 외에도 다른 요소들이 많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