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스탱 프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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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셀레스탱 프레네
1. 프레네의 생애와 그의 초창기 활동 역사
1)1920년대 프레네 교육학의 기원
“1920년 1월 1일 프레네는 바쉬르룹에 위치한 두 학급으로 이루어진 한 학교의 보조 교사로 임명되었다”
프랑스의 교사이자 교육가인 셀레스탱 프레네는 자신의 일에서, 자신의 문화적 위치에서, 자신의 가치 체계에서, 교육학적 기술을 발명하는 태도에서 무엇보다도 그 자체였다.
촌스러운 성격에다 유년 시적의 생활 환경에서 영향받은 목가적인 성격, 학생 시적을 거쳐 교사라는 직업에서 중단되는 교육 수준, 제 1차 세계대전 등의 유년시절과 청소년기의 중요한 사항들은 청년기와 성인 시절의 그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1986년- 1986년 10월 프랑스 알프스 마리팀므 지역의 가르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 남
거의 자급자족 생활을 했으며, 어른들이 하는 일을 하고 어른들이 하는 걱 정을 하면서 수공업 일에 대한 것을 들으며 농부의 삶에 가까운 시대의 시 골 아이의 삶을 살게 됨
1912년- 니스에 있는 교사 양성 보통 학교에 들어가는 입학시험 준비, 합격
1914년- 전쟁과 함께 보통학교에서의 직업 양성 교육의 해를 끝마치지 못함
10월에 학교로 복귀하여 동원교사로 대체됨
1917년- 10월 끔찍한 슈맹 데 담 전투에서 폐에 심한 부상을 입음
70%의 상이 군인으로 인정되나 의사의 권고도 뿌리치고 그의 직업 활동을 다시 시작함
*프레네를 전문적이고 정치적이며 문화적인 딜레마 속에서 끈질긴 지적 탐 구와 표준에서 벗어난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운명으로 옮아가게 만든 것은 이 전쟁의 경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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