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졸업생들의 여가 시간 활용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자기성장 지원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돌진 ! Go Go
1. 사업명
고3 졸업생들의 여가 시간 활용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자기성장 지원 프로그램
돌진 ! 고고
2. 사업의 필요성
본 사업의 주 대상자인 우리나라 수험생들 소위, 고 3들은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보기 어려운 과열된 대학입시 경쟁(과중한 학습부담, 조기등교, 부족한 수면과 운동등)으로 인해 정신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에 시달리는 극히 비정상적인 생활패턴을 영위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자신의 주도적 인 생활패턴이 아닌 짜여진 스케줄등과 같은 수동적인 생활을 함으로써 시간을 주도적으로 활용할 기회가 적어 수능이 끝난 후에 남는 상당한 시간들을 활용할 줄 몰라 방황하거나 심한 경우 비행을 저지르게 된다. 특히 수능 시험이 끝난 직후 비행의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개입이 필요하다.
20○○년 통계청에 따르면 15세 이상 청소년은 주말과 휴일의 여가활동을 1위 TV시청(23.3%), 2위 컴퓨터게임인터넷(25.1%), 3위 자기계발(13.0%)로 TV시청이 가장 높게 나왔다. 그러나 앞으로 하고 싶은 여가활동은 1위 여행(28.0%), 2위 문화예술 활동(15.0%), 3위 자기계발(13.1%) 으로 여행에 대한 욕구가 높았다. 우리는 이러한 욕구를 바탕으로 수능 후 따라올 수 있는 허탈감, 무기력증, 우울증 등 ‘수능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여가 생활의 활용과 더불어 앞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리더로서의 잠재력을 발견하게 하고자 한다.
리더란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그들의 생각과 느낌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그들이 믿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다. 이러한 리더는 윤리적이고 사회적으로 책임있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리더로서의 자질은 이들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그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고, 그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배양할 수 있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대체로 스스로 리더십의 가능성을 알아차리지 못 할 수도 있고, 어떻게 자신의 리더십을 개발해야 할지를 모른다. 이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들을 자극해서 스스로 리더십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하는 것이 사회의 몫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입시이후에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험생들에게 리더로서의 자질과 여가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여 자기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기획하였다.
3. 서비스 지역, 대상 및 실인원
1) 서비스 지역: 서울시 영등포구
2) 서비스 대상: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고등학생 중 고3 수험생
3)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
- 신길동의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졸업생
- 프로그램 참여 의사확인 및 보호자 동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수련활동과 수정청소년수련관 기관방문
  • 프로그램의 내실화 및 전문화를 통한 눈높이 운영의 정착-청소년의 자율 참여 확대 및 권리 신장 도모-지역 사회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 조성 (3) 운영방향 :-청소년 자율 활동의 적극적 지원과 자율 참여 유도-청소년의 권리 및 자립․자주 정신 함양-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프로그램의 선도적 개발 및 보급․운영-소외, 저소득, 위기청소년 등을 위한 맞춤 복지 방안의 정책적 추진-차별화된 문화․스포츠 프로그램의 공급으로 시민의 여가 선용

  • [학업계획서] 대입합격을 위한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 활용능력: 사용가능 프로그램 및 숙련도, 관련자격, 사이버대학 수강능력 등 (4) 어학능력: 가능언어, 능력 정도, 공인자격여부 및 점수 등 (5) 수상실적: 수상기관, 수상내용 등 (6) 지원동기: 본교를 알게 된 경로, 본교를 선택하게 된 동기, 전공 선택이유 등 (7) 입학 후 학교생활계획: 학습가능시간, 학습방법, 학교생활, 커뮤니티활동 여부 등 (8) 전공지식의 활용계획: 업무관련 활용계획, 생활관련 활용계획, 대학원 진학 의사 등 (9) 기타사항: 기타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개발하여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활용함으로써 교사 스스로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였다.2) 추진 목적 1) 교사들이 제작한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정보를 교환.2) 동 교과, 동교사간의 협동적 교육활동을 이끌어 낼 수 있다.3) 휴가 중 연수과제로 연구․연찬 집을 발간하여 휴가 중에도 부단한 자기 연찬의 기회를제공하였다.4) 전 교과 ICT를 활용한 수업 비중을 단계적으로 늘리고 있다.3) 추진 방법 및 내

  • [외신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원인 대처방안
  • 위한 해결방안이 된다.▲ 잡코리아 웹사이트와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의 모바일(IOS) 어플리케이션 화면 ③ 각 점포별 인력 DB 및 사원추천제도 활용현재 유명 업체들이 적용하고 있는 인력수급 프로그램은 각 점포별로 기존의 인력을 DB(데이터베이스)화시키는 것을 우선시 한다. 퇴직한 직원들이라도 학생처럼 방학 등 주변 상황에 근무의 영향을 받는 직원들이라면 이력사항을 반드시 데이터베이스화시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야 할 필요가 있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시간이나 자유 놀이를 통하여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자유 중국의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은 건강, 유희, 음악, 공작, 어문, 상식의 6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신체 활동의 교육과 관련있는 유희 영역을 살펴보면, 유아들의 심신의 건강과 즐거움을 증진하고 감각․지각 및 체능 활동의 능력을 기르고 상상력과 창의력의 개발, 양호한 사회 습관과 품성 함양, 유아의 개성에 알맞는 유희적 심리 만족에 그 목표가 있다.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