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한국 홈페이지 사용성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Microsoft의 한국 홈페이지
사용성 평가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사이트-사용자 평가
1. Introduction.
Microsoft사의 한국 홈페이지는 각종 패키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제품 소개, 그리고 Microsoft사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한국 사용자들은 이 사이트의 접속 목적을 특정 패치 파일 다운로드로 주로 사용하며 윈도우에 관련된 정보 및 자료를 수집하는 데 두고 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주 활동 부분에 초점을 두어 사용자 평가를 수행하려 한다.
1-1. Task 설정
Task : Microsoft 한국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테마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 알아보라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들이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 내부에 수록된 테마는 기존의 기본 배경화면과 각종 커서 및 창의 모양이 단순하고 일반적이었던 것을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원하는 형태의 환경으로 컴퓨터를 이용하게 된다. 이러한 테마를 변경함에 있어서 사용자들의 컴퓨터 내부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테마를 사용하거나 그것이 없을 경우, 혹은 새로운 테마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되는 부분은 MS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것이라는 추측이다. 취미로 인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 관련 테마는 관련 팬 사이트 등을 통해 제공받지만, 중년 이상 혹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은 MS에서 제공하는 기본 테마들을 사용하길 원한다. 이런 사용자들을 위해 과연 MS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가와 이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되어 MS 한국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테마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을 Task로 설정하였다.
1-2. 목 적
이 Task의 목적은 MS의 한국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에 대한 내용을 얼마나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관련 Contents에서 이를 확인 할 수 있는지, 없다면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가에 대한 것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통해 MS의 제품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를 얼마나 잘 구성하였는지, 또한 홈페이지 설계가 사용자들을 고려한 것인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2. Method.
2-1. Usability test 참가자
사용자 인터페이스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 중 1조에 속한 김영훈, 이주희, 이재웅 조원을 평가자로 한다. 평가자들은 주어진 Task를 각자 생각하는 방식으로 수행하여 개별적인 결론을 도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웹,싸이월드,블로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icrosoft - Photo2Search기본적으로 우리는 검색이 필요할 때 일반적으로 문자를 통한 검색을 많이 이용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음성인식을 통한 검색도 사용 되지만 이는 아직 음성인식에 있어서 정확성이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웹 3.0은 웹 기반 동영상 기술이 대부분이라는 특징을 이용하여 Microsoft는 “Photo2Search”라고 명명된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사물의 사진을 찍어서 이메일이나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웹 서버에 보내면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 중국산 온라인 게임은 그래픽이나 기술적인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았으나, 지금은 기술 수준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의 정서에 부합한다는 면에서 한국 온라인게임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을 한국에 비하여 낮은 수준이며, 온라인게임 수요는 폭발적이지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인재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최근 정부의 지원하에 게임관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한국식품공업협회식품안전정보관리 공통시스템 구축세부내용관련기관사업명※ 출처 : USN 응용서비스 동향(전자통신동향분석, 2007) 3. 정보기술 환경분석3.2 분석대상 항목별 기술동향3.2.4 플랫폼 및 기반구조USN (Ubiquitous Sensor Network, U-센서 네트워크) (5/5)5) 표준화 동향 및 적용사례○ 센서네트워크는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등의 연구단체 및 Zigbee Alliance와 같은 기업단체를 통해서 표준화 진행

  •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사회의 출판산업 -전자책을 중심으로
  •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회, 서울, 범우사, 통권 제44호이정춘, eBook의 시장 전망과 인쇄산업, 『인쇄협회 세미나 자료집』, 2000박근수, 전자책의 현황과 발전방향, 문화관광부/출판연구소, 『디지털시대의 전자책(eBook) 발전방향』, 문화관광부, 2000, 한국출판인회의, 2000년 5월 6일, 창간준비호, p.2-9디지털워터마킹 홈페이지 http://www.wartermarking.net텀즈 http://www.terms.co.kr/DOI.htm실트로닉 홈페이지 http://www.sealtronic.com/IBM 코리아 홈페이지 h

  • 옥션 광고 분석
  • 접근이 가능하고 배너광고도 쉽게 눈에 띄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따라서 배너 광고에 임팩트가 강한 컷(저렴한 가격에 비중을 둔)을 사용하여 한눈에 봐도 기억될수 있는 광고가 되게 할것이며, 배너광고를 클릭하면 바로 옥션 홈페이지로 접속할수 있게 하여 보다 많은 접속자수의 실질적인 구매와 판매가 이루워 질수 있도록 활용한다참고자료>www.auction.co.kr대한민국 일등광고의 법칙-박성혁외아이뉴스24-10월19일 신문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