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한국 홈페이지 사용성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Microsoft의 한국 홈페이지
사용성 평가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사이트-사용자 평가
1. Introduction.
Microsoft사의 한국 홈페이지는 각종 패키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제품 소개, 그리고 Microsoft사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한국 사용자들은 이 사이트의 접속 목적을 특정 패치 파일 다운로드로 주로 사용하며 윈도우에 관련된 정보 및 자료를 수집하는 데 두고 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주 활동 부분에 초점을 두어 사용자 평가를 수행하려 한다.
1-1. Task 설정
Task : Microsoft 한국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테마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 알아보라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들이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 내부에 수록된 테마는 기존의 기본 배경화면과 각종 커서 및 창의 모양이 단순하고 일반적이었던 것을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원하는 형태의 환경으로 컴퓨터를 이용하게 된다. 이러한 테마를 변경함에 있어서 사용자들의 컴퓨터 내부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테마를 사용하거나 그것이 없을 경우, 혹은 새로운 테마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되는 부분은 MS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것이라는 추측이다. 취미로 인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 관련 테마는 관련 팬 사이트 등을 통해 제공받지만, 중년 이상 혹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은 MS에서 제공하는 기본 테마들을 사용하길 원한다. 이런 사용자들을 위해 과연 MS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가와 이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되어 MS 한국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테마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을 Task로 설정하였다.
1-2. 목 적
이 Task의 목적은 MS의 한국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에 대한 내용을 얼마나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관련 Contents에서 이를 확인 할 수 있는지, 없다면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가에 대한 것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통해 MS의 제품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를 얼마나 잘 구성하였는지, 또한 홈페이지 설계가 사용자들을 고려한 것인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2. Method.
2-1. Usability test 참가자
사용자 인터페이스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 중 1조에 속한 김영훈, 이주희, 이재웅 조원을 평가자로 한다. 평가자들은 주어진 Task를 각자 생각하는 방식으로 수행하여 개별적인 결론을 도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