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신저의 인기비결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네이트온 메신저의 인기비결은 무엇인가?
1. 선택 동기
우리나라는 컴퓨터 이용이 다른 나라 보다 많다. 컴퓨터를 하면, 게임을 하거나, 자료검색, 홈페이지 관리, 문서작성 등 여러 가지를 하게 되는데, 그런 것들을 하기 전에 컴퓨터를 켜면 바로 실행시키는 것이 바로 메신저 서비스이다. 개인별로 사용하는 메신저 서비스가 하나쯤은 다 있을 정도 이고, 가끔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과거에 버디버디, 드림위즈 지니, MSN메신저 등 여러개를 사용해 보았고, 지금은 네이트온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문득‘언제부터 네이트온을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사용했었지?’하는 의문이 생겼다. 그래서 네이트온의 인기비결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2. 인스턴트 메신저IM(Instant Messenger)란? (메신저의 정의)
IM(Instant Messenger)란 특정한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미리 자신이 만들어 놓은 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친구가 네트워크에 로그온 하였을 때,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이다.
이것은 또한 어떤 친구가 메시지를 보내오면 그 사실을 알려주기도 한다. 여기서 미리 자신이 만들어 놓은 목록을 Buddy List라고 부른다. Buddy list는 온라인상에서 연락하고 싶은 동료나, 작업그룹 회원, 또는 친구들의 목록을 말하며, 인스턴트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사람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했는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된다.
간단히 말하자면, 인터넷상으로 상대방과 대화가 가능하고, 쪽지를 보낼 수 있고, 파일 전송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의사소통기구이다.
3. 메신저의 핵심 기능
① 채팅 : 개인 간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려는 것이 메신저의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기능. 1:1 대화를 기반으로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할 수 있는 그룹채팅을 비롯해 음성 및 화상 채팅을 지원하는 추세.
② 파일전송 :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내기 위한 것으로 역시 메신저의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능. P2P 방식 여부 및 방화벽 사용 여부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음.
③ 파일공유 : 파일전송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내기 위한 목적은 동일. 다만 여러 사람에게 동일한 파일을 반복해 전송할 때나 한꺼번에 많은 파일을 전송할 때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상대방이 공유된 파일을 골라 받을 수 있도록 함. 파일전송이나 파일공유는 본인과 상대방 모두 접속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음.
④ 상태표시 : 본인의 접속 상태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사용. 기본적인 온라인/오프라인 외에 다른 작업 중이라든지 잠깐 자리를 비웠음을 나타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성공적 브랜드 구축 사례
  • 네이트온을 통한 접속네이트닷컴의 큰 장점 중의 하나는 유무선 연동 서비스에 있다. PC/PDA/휴대폰 간의 문 자 메시지 연결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네이트온의 메신저 서비스다. 현재 월간 이용자 880만명으로 MSN 메신저에 이어 업계 2위다. 더구나 011 휴대폰 가입자에게는 월 100건 이 무료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이를 이용해 싸이월드 또한 접속할 수가 있어 접근의 용이성을 만들었다.(2) 네이트를 이용한 미니홈피 꾸미기휴대폰으로 방명록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네이트온의 메신저 등 서비스 연계를 통해 하루평균 3000만원 선으로 합병 이전보다 최대 200% 이상 늘었다. 월 매출 증가추세도 탄력을 받고 있다. 싸이월드의 경우 월매출액 증가추이는 1분기 10% 2분기 18% 수준이었지만 합병에 따른 시스템 정비가 완료된 10월 이 후부터 증가율이 60%대로 치솟았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 추세대로라면 연말까지 싸이월드를 통해 100억원 이상 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이트 방문자수도 급증세다. 네이트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인기비결은 다름아닌 회원들이 직접 올리는 다양한 유저 콘텐츠. 더불어 자신들의 미니홈피 내 다양한 콘텐츠를 ‘광장 보내기’ 클릭만으로 손쉽게 1800만 회원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광장’서비스의 장점이다. 광장에는 현재 회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유저 콘텐츠들이 하루 평균 1만여건 이상 등록되어 올라오고 있다. ③ 네이트온 네이트온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메신저로써, 실시간 대화와 알람 서비스를 싸이월드 와 연

  • [조직행동론 사례연구] 싸이월드 사례
  • 무엇이었을까? 우리는 이에 대한 답을 싸이월드 특유의 조직문화에서 찾았다. 본래 동아리에서 출발한 벤처회사였기에 그들에게는 회사에 근무하기 보다 동아리에 놀러 가는 기분으로 출근한다. 또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서로에 대한 호칭 마저 이름이 아닌 별명으로 부를 정도로 자유로운 조직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대기업과의 M&A를 통해 이러한 자유를 침해 당하는가 싶기도 했지만 SK Communications의 임원들의 슬기로운 경영으로 이러한

  • [인터넷미디어] 웹사이트 벤치마킹 [네이버, 네이트]
  • 인기쇼핑몰을 묶어서 나타내주기도 한다. 또한 전체적인 메뉴를 검색, 뉴스, 콘텐츠, 폰월드, 커뮤니티, 게임, 개인관리 T world로 나누어 나타내고 있다.⑥ SWOT분석-강점 내비게이션의 편리성 : 네이트 메인페이지 하단에 위치한다. 커뮤니티 활성화: 네이트온 메신저와 네이트 톡톡을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 메신저 시장 1위 : 네이트온 회원 아이디 : 네이트 로그인은 네이트(nate.com), 엠파스(empase.com), 라이코스(l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